정치일반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제시' 정선포럼 20일 개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도와 (사)강원국제회의센터가 주최하는 '정선포럼 2020'이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에서 개최된다. 정선포럼은 정부, UN 관계자, NGO단체, 기업 등이 한자리에 모여 지속 가능한 지구와 균형 있는 인류의 미래에 대해 논의하는 대규모 글로벌 포럼이다.

이번 포럼은 '녹색 지구, 하나 된 우리'라는 슬로건과 '지속 가능한 지구와 균형 있는 인류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코로나19의 대유행 상황에서 인류가 직면한 문제를 진단하고 국제사회와 시민, 기업과 지역의 관점에서 고민과 해법을 모색한다. 20일 오후 1시 30분 문화개회식을 시작으로 공식 프로그램의 막을 연다.

공동조직위원장인 최열 환경재단 이사장은 '기후변화와 기업의 지속가능성', 강금실 강원문화재단 이사장은 '글로벌 팬데믹 이후 지구와 인류의 미래', 강태선 비와이엔블랙야크 회장은 '그린뉴딜 시대 속 지속가능한 기업 경영과 인재 창출' 세션에 직접 참여한다.

또 첫째 날 초청 강연에는 베스트셀러 '정의란 무엇인가'의 저자인 마이클 샌델 하버드대 정치철학과 교수가 '공존의 길, 우리가 선택해야 할 가치'를 주제로 온라인 강연을 한다. 둘째날은 '총, 균, 쇠' 저자인 재레드 다이아몬드 캘리포니아대 교수가 '인류와 자연의 조화'에 대해 온라인 발제에 나선다.

최기영기자 answer07@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