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평창]평화시대 이끄는 차세대 리더 키운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평창평화포럼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 참가 14일 마감

선정 우수동아리에 200만원 활동비…'피스투어' 등 활동

【평창】2021 평창평화포럼의 부대 프로그램인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가 강원도 차세대 지도자 양성 및 발굴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평창군에 따르면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는 2018평창동계올림픽에서 비롯돼 평창평화포럼, 2022평창국제청소년동계대회,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으로 이어지는 올림픽 유산을 계승·발전시키고 평화의 땅 강원도와 평창에서 청소년이 다면적으로 성장하는 것을 개최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올해에도 평창군과 강원도가 주최하고 2018평창기념재단·강원일보·춘천YMCA가 주관하는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가 한반도 평화 시대를 선도할 차세대 리더를 모집한다.

지난해에는 도내 10개 동아리 학생 100여명이 참가해 평화선언문 작성, 청소년 정서 지원 활동,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제작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우수 활동 동아리는 온라인으로 진행된 수료식에서 강원도지사상 등을 수상했다.

올해도 선정된 우수동아리는 최대 2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온라인 발대식, 2021 평창평화포럼, 지역별 견학프로그램인 '피스투어', 평화인재 수료식에 참석하고 동아리별 활동을 추진하게 된다.

참가 희망자는 평창평화포럼 홈페이지(ppf.or.kr) 또는 춘천YMCA 홈페이지(www. iloveymca.com)에서 공지된 신청서를 작성해 14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광희기자 kwh635@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