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원주

[혁신도시는 지금]13개 공공기관 “지역 발전 협력·국민과 소통에 앞장” 다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새해 이렇게 하겠습니다

올해로 강원원주혁신도시가 완공된 지 5년째를 맞이했다. 혁신도시는 13개 공공기관이 이전, 3만여명이 거주하며 도내 거점도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신축년을 맞아 혁신도시 공공기관장들의 새해 다짐과 메시지를 들어본다.

■김선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장=“건강보험의 성과와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계획안을 제시, 조직 개편까지 마무리해 달릴 일만 남았습니다. 의료현장부터 환자와 국민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소통의 장을 계속 마련하겠습니다.”

■권경업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보냈습니다. 문재인 정부의 마지막 1년간 대국민 서비스를 확장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도민 모두가 행복한 새해가 되시기를 기원합니다.”

■박남규 국립과학수사연구원장=“새로운 10년을 시작하는 2021년. 66년간 지켜 온 '진실을 밝히는 과학의 힘'으로 국민과 도민을 위해 올 한 해도 최고 품질의 과학수사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김용익 국민건강보험공단 이사장=“건강보험공단, 노인장기요양보험공단, 사회보험료통합징수공단의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보건의료데이터관리공단 역할도 추가해 국민의 전폭적인 신뢰에 보답하겠습니다.”

■유정배 대한석탄공사 사장= “새 희망으로 가득 찬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해 우리 공사의 최고 가치는 '안전'입니다. '우보만리'의 정신으로 남북경협을 실천하고, 무재해 및 사회적 가치 경영을 실행하겠습니다.”

■조남선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장=“올해에도 헌혈자들의 지속적인 관심 없이는 언제든지 혈액수급 위기상황이 재현될 수 있습니다. 수혈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고귀한 마음으로 헌혈에 지속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윤종기 도로교통공단 이사장=“공단은 올해도 변화와 새로운 도전에 마주해 안전한 도로교통환경 조성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도민 모두가 지혜를 모으면 코로나19 이후 재편되는 사회환경에 대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진선필 산림항공본부장=“본부는 도전을 멈추지 않고 다가오는 미래의 새로운 역사를 쓰기 위해 국민과의 소통에 앞장서겠습니다. 'K-포레스트' 성공의 중심에 우뚝 설 것을 약속드리며, 올 한 해도 건강하길 바라겠습니다.”

■안영배 한국관광공사 사장=“지난해 출범한 강원관광재단과의 협업을 통해 강원관광 발전에도 기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국민 모두 안심하고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새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남윤환 한국광물자원공사 사장직무대행=“54년 전 설립된 이후 경제 발전을 위해 맡은 바 임무를 묵묵히 수행, 언제나 열정을 되살리며 좌절에 맞서 왔습니다. 희망의 끈을 놓지 말고 서로에게 힘이 돼 서로의 에너지가 돼 줍시다.”

■이청룡 한국광해관리공단 이사장=“올해를 미래로 도약하기 위한 원년의 해로 삼아 폐광지역형 그린뉴딜로 친환경적인 미래에 대한 비전과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발전을 이끌어 나가며 국민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양봉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 이사장=“공공의료복지 최일선 현장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묵묵히 노력하는 흰 소처럼 공단의 다양한 사업이 보훈가족을 넘어 전 국민에게 확대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김일재 한국지방행정연구원장=“지방자치, 자치분권, 그리고 지역 발전을 선도하는 한 단계 발전된 연구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지역사회가 직면한 사안을 주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연구에 집중하겠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