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2021 평창평화포럼 7일 개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6일 한·미 리더스 평화전략대화

본보 인재양성 프로젝트 발대식

강원도와 평창군 한국국제협력단(KOICA)이 주최하고 2018평창기념재단이 주관하는 '2021 평창평화포럼(PyeongChang Peace Forum·PPF)'이 7일부터 9일까지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올해 3회를 맞은 평창평화포럼은'평화! 지금 이곳에서(Peace! Here and Now)'라는 슬로건 아래 코로나19 위기 상황에서 한반도와 지구촌 평화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에 대해 논의한다. 포럼 공동위원장은 손혁상 KOICA 이사장, 강금실 강원문화재단 이사장, 신창재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조직위원장, 장홍 2024 강원 IOC 조정위원장, 짐 로저스 로저스홀딩스 회장, 아트 린슬리 제네바 리더십 공공정책연구소 상임고문이 추대됐다.

6일에는 사전행사로 한국과 미국의 전·현직 국회의원이 동북아시아의 긴장 완화와 평화 정착을 위한 고위급 회의인 '한·미 리더스 평화전략대화'가 열린다. 또 강원일보가 주관하는 평화인재양성프로젝트 2기 발대식도 함께 개최된다.

7일 포럼의 개막을 알리는 개회식에는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위원장이 평화메시지를 전하며 짐 로저스 포럼 공동위원장은 실시간 홀로그램으로 특별연설을 한다. 서정진 셀트리온 회장은 '평화뉴딜과 바이오 기술'에 대해 발표한다.

포럼에 대한 자세한 소식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강원일보는 유튜브를 통해 포럼 주요 실황을 중계한다. 한편 포럼에 앞서 7일 오전 10시30분 평창올림픽기념관 특설무대 및 전시관에서 '하나된 열정! 평화로 이어지다!'를 주제로한 평창올림픽기념관 공식 개관식이 펼쳐진다.

최기영기자 answer07@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