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

[태백]태백 사계절 매력 살려 도시브랜드 마케팅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야생화·별자리 투어 운영

시 SNS 통한 홍보 지속

[태백]태백시가 '사계절 매력적, 찾고 싶은 태백시'를 만들기 위한 전략적 도시브랜드 마케팅을 추진한다.

시는 마케팅의 첫 사업으로 천상의 화원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버스 운영 협력사업을 진행 중이다. 천상의 화원 금대봉 야생화 시티투어버스 운영 협력사업은 전통적 비수기인 봄 관광 활성화를 위한 사업이다. 시는 국립공원공단 태백산국립공원사무소와 협력해 오는 24일부터 6월27일까지 관광객이 집중되는 주말 하루 2회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할 방침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를 위해 정원의 50%인 22명까지 탑승 가능하며 버스 내 취식 금지 등 방역수칙이 적용된다. 올 6월부터는 '아름다운 밤하늘을 활용한 별자리여권 스탬프투어'를 준비하고 있다.

특히 1~2월 개설, 채널별 8,000여명에서 200여명의 구독자를 갖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5개 공식 SNS 채널은 계절별 감성 마케팅의 창구로 주요 이용된다.

김신동 시 기획예산담당관은 “5개 공식 SNS 채널을 통한 사계절 감성 마케팅으로 코로나19로 잠시 멈춘 태백의 대표 축제들의 빈자리를 채우도록 노력하겠다”며 “잠재적 관광객들의 마음속에 태백시의 아름다운 풍경들이 새겨지도록 지속적인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명록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