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일반

“러시아 연해주 고려인 동포 힘내세요” 방한물품 지원 힘모은 도내 기업·기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오늘 동해항 선적식…본보 참여

온누리플랜 마스크 5만장 기부

러시아 연해주 고려인 동포들의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강원도내 기관·기업, 언론, 정부투자기관, 사회단체가 연대해 마스크 등 방역물품을 지원한다.

강원도와 도의회, 강원일보사, 중소기업중앙회, ㈜온누리플랜, (사)동북아평화연대, ㈜두원상선 등은 24일 오후 2시 동해항에서 러시아 연해주 코로나19 방역물품 선적식을 연다.

㈜온누리플랜(대표:안순기)과 (사)동북아평화연대(이사장:임채완)는 각각 KF94 마스크 5만장씩 총 10만장을 기부했다. 이는 러시아 연해주 고려인연합회에 전달된다.

중소기업중앙회 강원지역본부와 ㈜두원상선은 현지까지 물류비와 컨테이너 비용을 분담한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블라디보스토크 무역관과 주블라디보스토크 대한민국 총영사관에서 러시아 현지 운송과 행정지원을 맡는다.

러시아 연해주는 지난해 10월부터 일평균 150~200여명의 확진자가 발생, 현재까지 4만3,000여명이 감염돼 700여명이 사망했다. 이 지역에 거주 중인 고려인은 2만여명에 달한다. 이에 연해주 우수리스크시 시의회는 강원도의회에 산소호흡기와 마스크 지원을 긴급 요청하는 서한문을 보냈고, 강원지역 기업과 기관 등이 뜻을 모으게 됐다.

최기영기자 answer07@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