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110개 지역 대표축제 한자리에서 즐겨봐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

내달 9~11일 부산서 열려

본보 참여 한신협 첫 개최

“우리나라 대표 축제, 한자리에서 즐기세요.”

2021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가 다음 달 9~11일 사흘간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3홀에서 '축제로 하나 되는 대한민국'을 주제로 열린다. 대한민국 대표 축제박람회는 강원일보 등 전국 9개 지역 일간지가 참여하는 한국지방신문협회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의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축제산업에 대한 대내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자리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열릴 예정이다.

올해 박람회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 등 110여개 지자체가 참여해 지역의 대표축제를 홍보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또 축제산업의 생태계를 마련, 지역 축제의 생산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축제산업에 대한 전문가들의 대안 제시의 장을 펼치고 축제를 담당하는 관련 종사자들 간에 폭넓은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힘을 모은다.

특히 축제산업과 관련해 다양한 국내외 바이어를 초청, 참여 지자체와 1대1 바이어 상담회를 통해 지역의 축제산업 업그레이드를 도모하고, 여행과 축제, 관광 등의 인스타,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들의 참여로 대외적 홍보에도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박람회 기간 축제 마스코트 콘테스트, 축제포스터 갤러리전, 유튜브 원데이 클래스, 전국 팔도 축제 프레젠테이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또 매일 이벤트 등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올해를 기점으로 매년 전국 주요 도시를 순회하며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축제산업박람회로 마련될 예정이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이 가능하며, 축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박람회 주관사로 하면 된다.

허남윤기자 paulhur@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