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송호대-새마을운동중앙회 지역발전·인재양성 업무협약

◇새마을운동중앙회와 횡성 송호대가 18일 송호대에서 ‘국가 및 지역 발전과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횡성 송호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가 손을 잡고 지역혁신성장 공동사업 발굴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협력 등에 나선다. 송호대와 새마을운동중앙회는 18일 송호관 2층 회의실에서 염홍철 새마을운동 중앙회장, 정창덕 총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가 및 지역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 자리에는 장신상 횡성군수, 박형배 강원도새마을회장, 백상원 새마을지도자 강원도협의회장, 김찬윤 새마을문고 강원도지부회장, 김은영 횡성군새마을회장, 이완성 새마을지도자횡성군협의회장, 원선자 횡성군부녀회장 등이 함께했다.

이날 협약에서 양측은 지역 산업과 지역 혁신 성장 연계 공동 사업 개발,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상호 협력, 대학 내 대학생 새마을운동 동아리 운영관리 지원, 국내외 새마을운동 봉사활동 관련 프로그램 대학생 참여, 교육·학술 관련 연구 및 행사의 지원 참여 등 6개 항에 협력하기로 했다.

염홍철 중앙회장은 “새로운 새마을운동의 각오로 대학과 협력해 지역과 국가 발전에 솔선수범하고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횡성군의 적극적인 동참에 감사하다”고 했다.

정창덕 총장은 “새마을운동을 오늘날 지역 현실에 부합하게 활용해 윈윈하는 계기를 만들겠다”고 했다.

횡성=유학렬기자 hyyoo@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