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

[정선]정선장학회 ‘통큰 지원' 눈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관내高 졸업생 전원 장학금

이사회 규정 개정 내년 시행

정선장학회가 지역 고교 출신 대학 입학생 전원에게 장학금을 지급하기로 해 귀추가 주목된다.

정선장학회는 29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장학회 이사와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제2회 정선장학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정선장학회 이사장 선출을 비롯해 정선장학회 운영 규정 개정 등에 대해 심의·의결하고, 지역의 미래 인재 육성과 장학회 발전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이사장에는 최승준(정선군수) 이사장이 연임해 2026년까지 4년간 정선장학회를 이끌게 됐다.

특히 이번 이사회에서는 정선장학회 운영 규정을 개정해 군민들의 가계 부담을 덜고 학생들이 학업에 열중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관내 고교 졸업생 모두에게 대학 입학 장학금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관련 규정을 개정했다. 개정된 규정은 내년부터 적용된다.

2022년 정선 장학생 선발 인원은 404명으로 상반기에만 5억1,8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됐다. 하반기 정선 장학생에게 지급될 총 장학금은 11억3,800만원에 이를 전망이다.

최승준 정선장학회 이사장은 “교육에 대한 투자는 지역의 백년대계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부분”이라며“앞으로도 더 많은 학생이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선=김영석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