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2024청소년올림픽 특별법안 발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문체위 임오경 민주당 의원
각종 지원안·남북 교류 담아

더불어민주당 임오경 국회의원(문화체육관광위)이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의 성공적인 준비와 운영의 법적 근거를 마련하는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대회 지원 특별법안'을 대표발의했다. 이번 동계청소년올림픽은 성공적 개최 및 진행을 위해 다양한 법률적 지원장치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아직은 미비점이 많은 실정이다.

이에 특별법안에서는 대회의 원활한 준비를 위해 국가 및 지자체가 조직위원회를 지원하고 각종 수익사업 등을 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등 대회 관련 사업 운영의 법적 근거를 주요 내용으로 담았다.

또한 이 대회를 남북 체육교류의 새로운 전기로 마련하기 위해 남북공동개최 또는 남북단일팀 구성 관련 남북한 간 체육교류 및 협력에 관한 정책을 수립하도록 했다.

임오경 의원은 이러한 토대 마련의 선행적 조치로 지난 2021년 9월 국회의원 125명의 서명을 받은 2024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 남북공동개최 촉구 결의안을 국회에 제출한 바 있다.

지난 20대 대선 과정에서 2024 강원청소년 동계올림픽을 적극 지원하기로 약속했던 이재명 의원도 발의에 함께 참여했다.

임 의원은 “대회 개최가 채 1년반 정도밖에 남지 않은 상황에서 성공적인 준비와 운영에 필요한 효율적 법지원체계 마련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