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尹대통령 ‘여가부 폐지 로드맵’ 지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김현숙 장관 업무보고서 조속한 마련 주문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이 25일 대선공약인 ‘여성가족부 폐지''를 실현하기 위한 조속한 로드맵 마련을 지시했다. 김현숙 여가부 장관으로부터 여가부 업무보고를 받는 자리에서다. 업무보고는 오후 3시부터 2시간가량 진행됐다.

강인선 대통령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이런 내용을 비롯한 대통령 지시사항을 전했다. 우선 윤 대통령은 어려운 경제위기 상황에서 한부모 가족, 위기청소년 등 취약계층에 대한 세심한 배려와 지원 확대를 지시했다. 이와 함께 1인가구·노인가구 증가 등 가족 형태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가족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발굴하라고 지시했다.

성희롱, 성폭령, 스토킹, 가정폭력, 교제폭력 등의 피해자 보호에 만전을 기하기 위해 관계부처와의 적극적인 협력도 당부했다.

강 대변인은 “마지막으로 윤 대통령은 여가부 업무를 총체적으로 검토해 여가부 폐지 로드맵을 조속히 마련하라고 지시했다”고 설명했다.

이날 업무보고에서 김현숙 여가부 장관은 부처 폐지에 대해선 별도로 보고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김 장관은 브리핑에서 ‘장관이 보고를 안 했는데 대통령이 따로 지시한 것인가, 아니면 장관이 로드맵을 말하니 추가로 대통령이 제시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저는 보고하지 않았다”고 답했다.

서울=이무헌기자 trustme@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