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축구

강원FC 물오른 경기력 이유 있었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영표 대표·최용수 감독 ‘찰떡 케미''
적극적 격려와 소통 통해 의기투합
최근 5경기서 4승 상위 스플릿 눈앞

‘독수리'' 최용수 감독 체제의 강원FC가 최근 좋은 성적을 거두며 리그 7위까지 올라왔다. 이 같은 반등에는 이영표 대표이사의 지원이 뒷받침하고 있다는 평이 나오고 있다.

지난해 취임한 이영표 대표는 다사다난한 한 해를 보내야 했다. 각종 사건 사고와 함께 팀 성적도 바닥을 치며 승강 플레이오프를 겪은 끝에 가까스로 잔류했다. 대표이사로서 첫해에 여러 시행착오를 겪은 그는 두 번째 시즌인 올 시즌에는 안정적으로 구단을 이끌고 있다.

특히 지난해 삼고초려 끝에 직접 영입한 최용수 감독과의 찰떡 케미가 돋보인다. 구단 관계자에 따르면 최용수 감독은 올 시즌 야심차게 영입한 외국인 공격수 디노가 5라운드에서 당한 부상으로 시즌 아웃되면서 상실감이 컸다. 이후 강원은 8경기 연속 무승 행진을 하는 등 분위기가 침체돼 있었다.

이때 최용수 감독에게 이영표 대표가 큰 힘이 됐다고 한다. 이 대표는 상실감에 빠져 있던 최 감독에게 서로 잘 이겨내자고 격려하며 의기투합했고, 이로 인해 이들 사이의 신뢰가 더 커졌다. 그 결과, 강원은 최근 5경기에서 4승을 챙기며 어느덧 파이널A(상위 스플릿) 진입도 눈앞에 두고 있다.

지난해 부임 당시 최용수 감독은 “이영표 대표가 제시한 비전이 마음에 들었다”고 했다. 지금도 이 대표와 최 감독은 전용구장 건립 등 강원FC 명문구단화를 위한 장기적인 청사진을 두고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 나가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장과 행정의 소통은 이영표 대표가 K리그 구단 최초로 신설한 B팀에서 성장한 양현준을 최 감독이 주전으로 기용하며 팀의 ‘프랜차이즈 스타''로 만드는 등 효과를 서서히 보고 있다.

이들의 케미가 강원의 창단 두 번째 파이널A 진출을 넘어 강원FC가 명문구단으로 거듭나는 초석을 다지는 계기가 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권순찬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