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지역

속초시 희망지원금 8일부터 온라인 접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속초】속초시가 희망지원금 선지급 대상자에 대한 지원금 지급을 완료하고 8일부터 일반 시민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

시는 민선 8기 1호 공약으로 침체된 속초 경제를 살리고 시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시민 1인당 20만 원씩 지급하고 있다.

이번 선지급은 취약계층 및 아동수당을 받고 있는 아동과 보호자 등 2만4,963명 중 중복 대상자 등 5,642명을 제외한 1만9,305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온라인 신청은 8일부터 21일까지 PC 또는 핸드폰으로 속초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모바일 본인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원활한 접속을 위해 첫 1주간은 5부제로 운영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은 22일부터 9월5일까지 해당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에서 신분증, 통장사본 등 필요서류를 구비해 신청하면 된다.

특히 시는 압류방지 통장 소유자나 통장이 없는 등 희망지원금 지출시스템으로 지급이 어려운 대상의 경우에도 접수 시 필요한 증빙자료를 제출하면 지급을 하기로 했다.

거동 불편 고령자나 장애가정 등 복지 사각지대 지원대상자의 경우 22일부터 9월 5일까지 주소지 동주민센터에 요청하면 담당 직원이 지원 대상여부와 간단한 신분 확인 후 대상자의 집에 직접 찾아가 신청서 작성을 도와주는 ‘찾아가는 신청 서비스’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추석 전 지급 완료를 목표로 차질 없이 추진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