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문화일반

[팔도축제] ‘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 8월30일부터 6일간 진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022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8월30일부터 9월4일까지 6일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 진행된다. 사진은 2019년 행사 모습. 강원일보 DB

춘천의 대표적인 축제인 “2022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올해는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에서 8월30일부터~9월4일까지 6일간 진행 된다.

3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찾아오는 이번 축제는 개막일인 오는 30일 KBS전국노래자랑 본선촬영을 시작으로 멀티미디어 드론 쇼, 인기가수 축하공연 등 풍성한 볼거리와 춘천에서 즐기는 막국수, 닭갈비를 다양하게 선보이려고 한다. 특히 올해는 축제장 야외 먹거리 판매의 부정적 이미지 타파를 위해 이원화로 춘천시내 식당을 이용하면서 축제장에서 셔틀버스를 운영하기로 했다. 6일간의 축제기간에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고 있는데 개막일인 8월30일에 개막식과 축하공연, 특히 KBS전국 노래자랑 본선대회가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축하공연에는 태진아, 김연자, 지원이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이 진행하는데 전국노래자랑 참가신청은 이달 19일까지 마감한 상태고 예심은 오는 8월28일 오후 한림대 일송아트홀 에서 진행된다.

◇‘2022춘천막국수닭갈비축제’가 8월30일부터 9월4일까지 6일간 춘천 삼악산 호수케이블카 일원 진행된다. 사진은 2019년 행사 모습. 강원일보 DB

일자별 주요행사를 보면 8월31일(수)에는 막국수닭갈비빨리먹기대회, 한복패션쇼, 인기가수 박강성, 장민호 등의 공연이 9월1일(목)에는 품바공연과 인기가수 장혜리, 이소나 등의 공연, 9월2일(금)은 은가은, 이은근, 신미래, 반가희의 축하공연이 예정되어 있고, 9월3일(토)에는 경서, 여은 의 축하공연과 멀티미디어드론 쇼가 준비되어 있다. 축제 마지막 날인 4일(일)에는 폐막식과 서지오, 전세희 축하공연이 진행된다.

시관계자는 “춘천을 대표하는 축제인 만큼 시민과 관광객들이 축제장을 찾아 마음껏 축제를 즐기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방신문협회 회원사 들은 대한민국의 지방축제활성화를 위해 각 지자체 등의 협조를 받아서 매주 진행되는 중요 축제 관련 기사게재, 금주에 진행되는 전국 모든 축제일정을 요약한 “팔도축제”를 게재하여서 지방 축제의 홍보와 더불어 직접적인 축제 관광객 모객을 통한 축제 활성화에 노력하려 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