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일반

조코비치, 코로나19 백신 미접종 이유로 US오픈 출전 좌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프로테니스 선수 노바크 조코비치(세르비아)가 25일(현지시간) 코로나19 백신 미접종을 이유로 호주오픈에 이어 US오픈에도 출전이 좌절됐다.

조코비치는 이날 트위터를 통해 오는 29일 미국 뉴욕에서 개막하는 US오픈 대회에 참석하지 못하게 됐다고 발표했다.

그는 "슬프게도 US오픈 출전을 위해 뉴욕으로 여행할 수 없게 됐다"며 "좋은 신체 상태와 긍정적인 정신을 유지하면서 다시 경쟁할 기회를 기다리겠다"고 밝혔다.

AP 통신은 "백신을 맞지 않은 조코비치는 미국 입국이 허용되지 않기 때문에 예상했던 대로 US오픈 불참을 선언한 것"이라고 전했다.

현재 미국에 입국하려는 외국인은 코로나19 백신을 맞아야 하고 미국행 비행기 탑승에 앞서 백신 접종을 완료했다는 증명서를 제시해야 한다.

미국테니스협회(USTA)는 성명을 내고 조코비치의 불참이 매우 안타깝다며 내년 대회에서는 그가 복귀하기를 고대한다고 밝혔다.

조코비치는 1월 호주오픈 때는 호주 멜버른 공항에 도착했지만 숙소로 가지 못하고, 격리 시설로 보내졌으며 호주 연방 정부와 법정 소송을 벌인 끝에 대회 개막 전날 세르비아로 돌아가야 했다.

4대 메이저 테니스 대회 가운데 조코비치는 코로나19 백신을 맞지 않아도 입국이 가능한 프랑스와 영국에서 열린 5월 프랑스오픈, 6월 윔블던에는 출전했다.

메이저 대회 남자 단식에서 통산 21차례 우승한 조코비치는 최다 우승 부문 2위에 올라 있다. 1위는 22회 우승의 라파엘 나달(스페인)이다.

현재 세계 랭킹 6위 조코비치는 US오픈에서 2011년과 2015년, 2018년 등 세 차례 정상에 올랐다. 지난해 대회에서는 준우승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