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하이원스키장 겨울 시즌 본격 오픈 9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9일 시즌 본격 오픈, 아테나2 등 2개 슬로프 우선 개장
최고수준 안전 시스템 가동, 스노월드도 함께 운영

“올겨울 명품 설질 자랑하는 하이원에서 안전하게 즐기세요.”

하이원리조트가 최근 추워진 날씨에 힘 입어 본격적인 제설에 돌입하고, 오는 9일 2022/2023시즌을 오픈한다.

총길이 21㎞k에 달하는 하이원의 슬로프 18면은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다양한 난이도로 구성돼 있으며, 이번 겨울시즌에는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은 15개의 슬로프를 운영할 예정이다.

오는 9일 개장일에는 스키장 오픈과 동시에 중급 코스인 아테나2와 초급 코스인 아테나3-1 슬로프를 먼저 열어 겨울 시즌을 기다렸던 고객들을 맞이한다.

또 스키를 타지 않고도 온가족이 설원을 즐길 수 있도록 해발 1,270m의 테마파크 ‘스노우월드’를 운영한다.

스노우월드는 하이원탑에서 마운틴 허브까지 내려오는 아테나 슬로프 구간에 2만㎡ 규모로 조성됐으며, 여럿이 함께 탑승할 수 있는 래프팅 썰매, 동심으로 돌아갈 수 있는 얼음썰매와 포토존, 휴식공간인 이글루 놀이터 등이 마련됐다.

하이원리조트는 올 겨울 시즌동안 고객 안전을 최우선으로 최고 수준의 안전시스템을 가동한다.

이를 위해 지난달 16일에는 슬로프에서 사전 리프트 승객 구조 훈련을 실시했으며, 슬로프 사고다발지역에 2~3중으로 안전펜스를 설치하고 고객들을 이송하는 리프트 6기와 곤돌라 3기의 안전센서와 전기부품 교체 및 시운전을 마쳤다.

또 마운틴 곤돌라에는 기상관측 장비를 탑재한 캐빈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근로자의 안전까지 꼼꼼하게 챙겼다.

정병선 하이원리조트 레저영업실장은 “해발 1,340m에 위치한 하이원스키장은 명품설질로 정평이 나있는 만큼 올해도 고객들에게 최적의 설질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명품 스키장이 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하이원스키장이 오는 9일 스키장을 개장하고 초급 코스와 중급 코스 각 1개면씩 고객들에게 오픈할 예정이다. 사진은 하이원 탑 전경.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