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형 교육자치 모델 함께 만들어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일 오후2시부터 인터불고호텔 원주
브라이언 비티 교수 ·신현화 교사 강연
교사·학부모 등 누구나 현장 접수 가능

◇사진=연합뉴스

"강원형 교육자치 모델 함께 만들어요."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출범을 앞두고 강원 교육계가 강원형 교육자치 모델 확립에 나선다.

강원도교육청과 강원일보는 2일 오후 2시 인터불고호텔 원주에서 '강원형 교육자치 아이디어 세미나'를 개최한다. 지난달 30일 춘천권 세미나에 이은 원주권 행사다.

이날 원주권 세미나에서는 브라이언 비티 미국 샌프란시스코 주립대 교수가 '하이플렉스(HyFlex):학생 주도 하이브리드 모델'을 주제로 강연을 한다. '하이플렉스'는 이번 특강에 나서는 브라이언 비티 교수가 2005년 처음으로 제시한 교수법으로 코로나19 이후 전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다. 하이플렉스 교수법의 의미와 가치, 노하우 등을 전한다.

신현화 서곡초교 교사는 '강원도 교육자치의 방향성"수업에 대한 관점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한다. 한국교원대 교육대학원 외래교수로도 활동 중인 신현화 교사는 앞으로 강원도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오는 5일 오후 2시에는 강릉 가톨릭관동대 창조관 대강당에서 강릉권 세미나가 열린다. 토드 체르너 미국 노스캐롤라이나 주립대 교수가 '확장현실(XR) 기술과 교육 수업의 통합: 전략 및 사례'를 주제로 강연한다. 또 김진숙 스마트교육학회장은 '디지털 전환 사회 대응 학교 교육방향'으로 달라진 교육 환경의 모습을 전하는 동시에 대응법을 제안한다.

세미나와 함께 '강원형 교육자치 아이디어 공모전'도 함께 펼쳐진다. 오는 14일까지 세미나에서 다뤄진 내용을 비롯해 교육자치에 대한 아이디어 모두 응모가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온라인 홈페이지(http://kise21.org) 또는 전화(033-264-136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