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국회

'윤핵관' 이철규 "안철수 가짜 윤심팔이 볼썽사납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이철규 의원 [사진=연합뉴스]

‘윤핵관’(윤석열대통령 핵심 관계자) 이철규(동해-태백-삼척-정선) 국회의원이 2일 당권주자인 안철수 의원을 겨냥해 “스스로 친윤이니 진윤이니 하면서 가짜 윤심팔이 하는 모습이 볼썽사납다”고 직격했다. 그러면서 친윤석열계가 지지하는 김기현 의원을 “대통령의 신뢰를 받는 후보”로 추켜세웠다. 친윤계가 최근 여론조사에서 김 의원에 앞서는 ‘안철수 때리기’에 나섰다는 분석이다.

이 의원은 이날 SNS에 “정권교체 후 국정 운영을 뒷받침하고 있는 동지들을 향해 윤핵관이니 윤심팔이니 비난하면서 대통령의 인사와 국정 수행에 태클을 걸던 분”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대선 이후 대통령께선 단일화 정신에 입각해 안철수 후보에게 정부 운영에 참여할 기회를 주었다. 그럼에도 자신의 뜻대로 안된다고 국정과제 선정이라는 막중한 업무를 방기하여 혼란을 야기하고, 대통령의 인사와 국정 운영이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언론에 공개적으로 비난했다”며 “그러면서 자신이 진윤(진짜 친윤)이라고 하는 것은 가짜 상품으로 상표도용하는 것과 다름없다”고 적었다. 그는 “대통령을 돕지는 못할 망정 몽니나 부리는 사람이 오히려 친윤팔이하면서 금도를 넘어 동지들을 공격하는 기막힌 상황”이라고도 했다.

◇안철수 의원 [사진=연합뉴스]

이 의원은 “스스로 반윤 행태를 보이면서 당심을 사기 위해 ‘윤·안(윤석열·안철수) 연대’니 ‘김·장(김기현·장제원) 균열’이니 하는 것은 당원들을 기망하는 행위”라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당원들께선 자기 정치를 위해 대통령과 함께 하는 동지들을 공격하고 갈라치며 분란을 야기하는 당대표를 원하지 않을 것”이라며 “우리당이 특정인의 대권가도의 수단으로 이용되지도 않을 것”이라고 했다. 이는 윤 대통령과 가까운 인사로서 안 의원이 ‘윤심’ 후보가 아니니 윤심팔이하지 말라고 작심 비판한 것이다.

또 이철규 의원은 김 의원에 대해 “김기현 후보를 응원하는 것은 그가 대통령의 신뢰를 받는 후보이기 때문”이라며 “그는 대통령의 측근이라서가 아니라 치열했던 우리당 대선 경선부터 본선 승리시까지 자신의 위치에서 기본에 충실했기 때문”이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이어 “문(재인) 정권의 폭정에도 침묵하는 당대표를 대신해 대여 투쟁의 선봉에 섰으며 당무를 거부하고 가출해 몽니를 부리는 대표를 설득하고 도저히 아니다 싶을때 불신임 카드로 제압해 당을 위기에서 구했다”고 김 의원을 추켜세웠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