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지역

인제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 기부·재능나눔 이웃 사랑 실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사랑의 도시락 제공·학업장려금 지급 등 나눔 이어가

【인제】인제군 서화면에 위치한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의 이웃 사랑 미담이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2010년 개소한 국방종합시험센터는 매년 이웃돕기와 나눔행사, 재능기부 등 지역과의 상생활동을 이어왔다.

특히 지역 독거노인 15명을 대상으로 일주일에 두 차례씩 사랑의 건강 도시락을 제공하고 노인의 날 기념행사, 서화면민 체육대회, 주민자치행사, 다문화 관련 행사, 소방의 날 행사 등 다양한 지역 행사에도 적극 동참하고 있다.

지난해만 총1,120만여원의 지원금을 쾌척하기도 했다. 명절이면 성금을 모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나눔행사도 진행했다.

국방종합시험센터 소속 연구원들도 7년째 재능기부를 이어가고 있다. 연구원들은 매년 국방과학교실을 열어 학생들에게 과학에 대한 흥미를 불러일으키고 진로선택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국방과학교실은 초고속카메라, IR카메라, 드론시뮬레이터 등 센터 보유 연구장비 소개와 체험 프로그램 등을 진행하고 있다.

센터에서는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지난해 서화면에 사는 초·중·고 및 대학생들에게 학업 장려금 1,700만여원을 지급하기도 했다.

김상엽 국방기술품질원 국방종합시험센터장은 “아름답고 살기 좋은 서화가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