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

[양구]군부대 통폐합 심각한 접경지 … 하나된 민·관·군 모처럼 활짝

지역 대표 여름축제 성료-양구 배꼽축제

◇2019 국토정중앙 양구 배꼽축제가 지난해 방문객 3만여명에 비해 2배 이상인 7만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치고 4일 폐막됐다. 사진은 해적선장 놀이.

전년 대비 두 배 7만명 집계

콘서트 1만명 운집 대성황

2019 국토정중앙 양구 배꼽축제가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7만여명의 방문객이 찾는 등 성황리에 열렸다. 이는 지난해 축제 방문객 3만명 선보다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배꼽축제는 올해 '세상에 없던 즐거움! 웃음이 평화다! YOU MUST COME 배꼽!'을 주제로 펼쳐져 관광객과 주민들에게 한여름의 추억을 선사했다.

올해는 마임, 마술, 연극, 서커스, 레크리에이션, 어린이합창단 등 어린이들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과 공연이 대폭 늘어나면서 자녀를 동반한 부모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친환경 고품질로 전국적인 명성을 얻고 있는 양구 수박과 수박 슬러시 수박 막걸리, 수박 주스 등이 무료 시식 행사를 통해 인기를 끌었고, 양구 하와이(야외 워터파크)와 얼음 족욕, 맨손 장어잡기 등에도 방문객들이 줄을 이었다.

특히 강원도가 서울과 강원도 내 축제장을 연결하는 외국인 전용 G-셔틀버스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40여명의 외국인 관광객이 3일 G-셔틀버스를 이용해 배꼽축제장을 방문했다. 외국인 관광객들은 수박 빨리 먹기, 수박씨 멀리 뱉기 등의 게임을 비롯해 축제장 내에서 양구백자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기면서 양구의 매력에 흠뻑 빠졌다. 이날 밤 DMZ P.O.P 콘서트에는 1만명 이상의 주민과 관광객이 몰려 대성황을 이뤘다.

양구=이정국기자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