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양구

[양구]“軍 장교·준사관 양구 전입시 획기적 인센티브”

◇국방개혁 관련 관·군 실무자 간담회가 26일 양구군청 대회의실에서 양구군과 육군 21사단 실무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양구군-21사단 국방개혁 지역 위기 대응 머리 맞대

軍 주민등록 이전 의무화·유휴지 정보 제공 등 협조

【양구】“지역 주둔 군 장교와 준사관들의 주민등록 이전을 의무화하고 인센티브도 제공해야죠.”

국방개혁 2.0 추진에 따른 군부대 통폐합이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양구군과 육군 21사단이 26일 군청 회의실에서 '국방개혁 관련 관·군 실무자 간담회'를 갖고 의미 있는 대화를 나눴다.

이날 양구군과 군부대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국방개혁 2.0 관련 양구군 위기대응 추진전략 소개를 비롯, 국방개혁 2.0 관련 지역발전 방향, 군부대 장교, 준부사관 미전입자 전입 독려 및 군부대 인사발령 시 주민등록 이전 의무화 협조 등에 대해 머리를 맞댔다.

양구군은 장교 및 준사관 미전입자 전입 독려와 군부대 유휴지 정보 제공 등에 대해 협조를 요청했고, 군부대 측은 “적극 협조하겠다”고 화답했다.

특히 군부대 측이 주민등록 이전 시 불이익 등으로 간부들이 전입을 꺼린다고 밝힌 데 대해 양구군은 “전입 시 획기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해 인구 증가를 성사시킨 전남 고흥군의 사례를 벤치마킹하는 등 인센티브를 강화할 방침”이라고 즉각 답했다.

지난해 7월 전국에서 처음 인구정책과를 신설한 전남 고흥군의 경우 2022년까지 인구감소율 제로화를 목표로 설정하고 인구 유입을 위한 차별화된 전략을 내놓고 있다.

또 이날 간담회에서는 다음달 중 양구군수와 21사단장이 지역 상생을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협약을 하기로 했다.

정명섭 양구군 지역위기대응추진단장은 “관과 군이 상생 발전을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당면한 위기를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정국기자

후보자 선거 광고

  • 총선
  • 총선
  • 총선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