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와대

尹대통령 설선물에 인제 황태채 포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윤석열 대통령이 취임 후 첫 설날을 맞아 준비한 설 선물에 인제에서 만든 '황태채'가 포함됐다.

12일 대통령실에 따르면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호국영웅과 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1만5,000명에게 선물을 보냈다고 밝혔다. 또 올해 종합 2위를 달성한 국제기능올림픽 참가자와 국회 반도체특별위원회 관계자들에게 선물을 보냈다고 전했다. 설 선물은 인제의 대표 특산물인 황태채를 비롯해 떡국 떡(경북 의성), 곱창김(전남 신안), 표고채(충남 청양), 멸치(경남 통영), 홍새우(인천 옹진) 등으로 구성됐다.

황태는 인제의 5대 명품으로 동해에서 불어오는 바닷바람과 인제 계곡의 추운 바람으로 겨우내 얼었다 녹았다를 수십번 반복해 만들어진다. 인제 황태는 쫄깃한 맛이 일품으로 알려져있으며 숙취해소와 노폐물 제거 등에 탁월한 효능을 갖고 있어 웰빙음식으로 꼽힌다.

설 선물에는 윤 대통령 부부의 메시지 카드도 동봉됐다. 이 카드는 77세의 늦은 나이에 세종글꽃서당에서 한글을 배운 홍죽표씨의 서체로 제작됐다. 윤 대통령은 메시지 카드에 “국민 여러분의 소망을 담아 희망찬 걸음을 내딛습니다. 어렵고 힘들더라도 국민을 위한 길을 가겠다”며 “2023년 새해, 위대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 따뜻한 설 보내길 바란다”고 적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