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지역

홍천군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홍천】홍천군은 ‘강원도 여성구직활동 지원사업’ 대상자 20명을 모집한다.

이번 사업 지원대상은 현재 강원도에 거주하는 40세 이상 59세 이하 여성 중 구직등록기관(강원일자리정보망)에 구직등록한 미취업 주민이다. 소득기준은 기준중위소득 60% 초과 150% 이하여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15일까지이며 강원일자리정보망(https://job.gwd.go.kr/gwjob)을 통해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다.

사업에 선정된 대상자는 이번달 27일 군 홈페이지나 문자 발송 등을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예비교육은 3월2일부터 온라인으로 실시한다. 대상자에게는 교육비, 도서구입, 시험응시료, 구직활동 식비(월 25만원 한도), 교통비(월 10만원 한도), 면접활동비 등 구직활동지원금으로 월 50만원씩 6개월간 최대 300만원이 지원된다. 또 지원금 수급 중 취·창업해 3개월간 근속 시에는 취·창업성공금으로 50만원이 지급된다.

단 구직활동지원금을 6개월 전액 지원받고 취업한 경우는 제외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홍천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참조하거나 행복나눔과 여성친화팀((033)430-214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원 군 행복나눔과장은 “미취업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활성화를 위해 구직활동비용을 지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