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청와대

대통령실,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 고발 "김여사 명예훼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주가조작 의혹에 대해 "가짜뉴스 반복적 공표 악의적"
서울경찰청에 고발장 접수

대통령실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해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대변인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다.

대통령실은 30일 오후 3시 김 대변인이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명예훼손)했다며 서울경찰청에 고발장을 접수했다.

대통령실은 "누가, 언제, 어떤 수법으로 주가조작을 했고 어떻게 관여됐는지에 대한 최소한의 사실관계도 없는 상태에서 '대통령 배우자의 주가 조작 혐의가 드러났다'는 단정적인 가짜뉴스를 반복 공표한 것은 악의적이고, 오히려 국민의 알 권리를 침해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우리기술' 종목이 작전주라는 김 대변인인 주장에 근거가 전혀 없다면서 "금융감독원에서 고발되거나 수사된 적 없고, 재판 중이지도 않다"며 "심지어 (관련) 재판에서 증인이 '주가관리' 사실을 부정하는 증언을 했다"고 덧붙였다.

대통령실은 "대통령 배우자가 13년 전 '단순히 특정 주식을 거래한 적이 있다는 사실'이 아무 근거 없이 '주가조작'으로 둔갑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특정사 기자가 작년 11월 제3의 재판을 방청하던 중 '주식 매도 내역'을 봤다는 것이 근거의 전부인데, 해당 기사에서조차 주식 매수 기간, 수량, 매매 내역은 아예 모른다고 보도했다"고 언급했다.

대통령실의 야권 정치인 고발은 지난해 두 차례 있었다.

지난해 11월 김 여사의 캄보디아 심장병 아동 방문 사진에 대해 '최소 2∼3개 등 현장 스튜디오를 동원한 콘셉트 촬영'이라고 한 민주당 장경태 최고위원을 허위사실을 유포해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경찰에 고발했다. 또 대통령 관저를 물색하는 과정에 '천공'으로 알려진 역술인이 관여했다는 의혹을 제기한 김종대 전 정의당 의원을 경찰에 고발하기도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