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여성농업인들이 노동의 가치 인정받는 농촌 만들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국여성농업인강원도연합회 13·14대 이·취임식
송연옥 신임 회장 “정보 공유·현실 맞는 정책 제안”
김진태 지사 "아낌없이 지원해 여성농업인 응원"

(사)한국여성농업인 강원도연합회 제13대·14대 이취임식이 7일 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열렸다. 남숙현 제13대 회장(왼쪽부터)과 송연옥 제14대 회장, 배순희 제13대 대외협력부회장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신세희기자
(사)한국여성농업인 강원도연합회 제13대·14대 이취임식이 7일 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송연옥 신임회장과 남숙현 이임회장을 비롯한 회원들과 김진태 지사, 김용복 도의회 농림수산위원장, 이숙원 한국여성농업인중앙연합회장 등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신세희기자

여성농업인들의 우의를 다지고, 노동의 가치를 인정받는 평등한 농촌을 만들어나가기 위한 장이 열렸다.

한국여성농업인강원도연합회는 7일 도농업인단체회관에서 '한국여성농업인강원도연합회 13·14대 이·취임식'을 개최하고, 관계 기관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을 약속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남숙현 제 13대 회장이 이임하고, 송연옥 수석부회장이 14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수석부회장은 김정희 전 정책부회장, 정책부회장은 김미숙 전 사업부회장, 사업부회장은 김영미 전 양구군연합회장, 대외협력부회장은 김정옥 전 인제군연합회장, 감사는 김성주 전 삼척시연합회장, 심희숙 전 화천군연합회장이 각각 맡게 됐다.

이임하는 남숙현 회장은 "여성농업인을 위해 일할 수 있었던 지난 4년은 너무나 행복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고 회고했다.

신임 송연옥 회장은 "도와 각 시·군간 정보를 활발하게 공유하고, 현실에 맞는 정책제안을 통해 당당한 여성농업인의 역할을 계속하겠다"며 "강원도에는 여성농업인 전담부서 등 행정적인 지원을 요청드린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 자리에 참석한 김진태 지사는 "올해 여성농업인에 대해 131억원을 지원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아낌없는 지원을 통해 여성농업인들을 응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자리에는 김 지사를 비롯, 김용복 도의회 농림수산위위원장, 심창보 한국후계농업경영인강원도연합회장, 정덕교 고랭지채소연합회도연합회장, 김양금 생활개선강원도연합회장, 남영준 강원도4-H연합회장, 임상현 강원도농업기술원장, 김영배 한국농어촌공사강원본부장, 김용욱 농협중앙회 강원지역본부장 등 농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또 김동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조직위 상임부위원장, 홍경수 강원도경제진흥원장 등의 기관단체장도 참석해 여성농업인의 활동을 응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