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횡성 20만㎡ 임대형 테이터센터 구축

횡성군-웰컴자산운용(주)-(주)코리아IDC 데이터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

◇횡성 데이터센터 조성 사업 업무협약식이 28일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명기 군수, 김상욱 웰컴자산운용(주) 대표, 윤동순 (주)코리아IDC 대표와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횡성 데이터센터 조성 사업 업무협약식이 28일 횡성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명기 군수, 김상욱 웰컴자산운용(주) 대표, 윤동순 (주)코리아IDC 대표가 협약서에 서명했다.

【횡성】 20만㎡ 부지에 임대형 테이터 센터가 조성된다.

횡성군은 2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김명기 군수, 김상욱 웰컴자산운용(주) 대표, 윤동순 (주)코리아IDC 대표와 실무진들이 참석한 가운데 ‘횡성 데이터센터 조성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군과 협력사인 웰컴자산운용(주), (주)코리아아이디씨는 ‘횡성 첨단산업단지 및 인터넷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 조성’사업을 위해 상호 협력과 공동발전 협력 체제 구축을 약속했다.

협약은 군 일원에 20만㎡에 달하는 부지에 데이터 센터, 관리지원시설, 변전시설 등 데이터 산업에 필요한 산업기반 시설 구축을 골자로 하고 있다.

군은 사업부지 검토 및 선정 협조, 사업 대상지의 행정적 지원을 책임지고 (주)웰컴자산운용은 금융조달, 자금운용 전략 수립, 집합투자기구 설립과 운용을 맡고, (주)코리아IDC는 프로젝트 매니지먼트 업무, 사업계획 수립 및 시행을 담당한다.

데이터 센터 조성사업이 본격 추진되면 신규 일자리 창출과 청년인구 유입은 물론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진행중인 이모빌리티 산업과 시너지 효과로 관련 기업 유치에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춘천시의 경우 3개 데이터 센터가 유치돼 매년 100억원의 지방세수가 발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횡성에 규모가 큰 데이터 센터가 들어서면 지방세수 증대도 상당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명기 군수는 “이번 데이터 센터 조성 협약이 부자 횡성 실현에 한몫을 하도록 모든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