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수소혁신인재 취업박람회 25일 개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대 삼척캠퍼스 복합스포츠센터
수소에너지 관련 등 기업 및 유관기관 등 30개사 참여

【삼척】강원 수소혁신인재 취업박람회(강원 H2 Job Fair)가 25일 강원대 삼척캠퍼스 복합스포츠센터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강원대, 강릉원주대, 삼척시 등이 주최하고, 강원테크노파크, 강원대 스마트특성화기반구축사업단 및 수소·탄소혁신기술연구소, 강원지역혁신플랫폼 스마트수소에너지사업단이 공동 주관한다. 수소 관련 전문기업과 전문연구기관 21여개사, 지자체와 혁신기관 등 6개 유관기관이 참여할 예정이다.

수소혁신인재 취업박람회는 도내 대학 재학생 및 졸업생, 지역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수소산업 취업 전망과 일자리 정보를 안내하고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채용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해 혁신인재의 지역 취업·정주를 유도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행사는 기업설명회(기업 홍보 및 채용계획 발표)를 비롯 취업특강(수소산업 취업 전망, 면접 이미지메이킹, 챗GTP 활용 취업 준비), 취업 토크콘서트(현직 인사담당자 및 취업전문가와 질의응답) 순서로 진행되고 참여기업 및 유관기관에서 운영하는 부스는 행사시간 중 상시 운영된다. 또 이력서 사진촬영 및 메이크업 컨설팅, 직업 타로상담, 지문적성검사, 체험부스(인생네컷, 모루인형 만들기, 캐리커쳐)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 만족도 높은 취업박람회를 운영할 계획이다. 취업박람회 참가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박철우 삼척부총장은 “글로벌 경기 침체속에서 도내 기업들이 구인난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대학이 지역산업의 혁신 인재를 지속적으로 길러내고, 나아가 지역에 정주할 수 있도록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