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12월4일

TV하이라이트

◇KBS 1TV 한국인의 밥상

▣KBS 1TV 한국인의 밥상(4일 오후 7:40)=서민들의 허기를 달래줬던 공간인 ‘전통시장’에는 몇 백 년 전, 물건을 사고팔았던 단순한 의미부터 삶의 이야기와 추억이 쌓인 특별한 의미가 담겨있다. 경상남도 통영시 중앙동, 조선시대부터 400년의 세월을 품은 시장이 있다. 이곳은 바다가 가까운 통영의 향. 보릿고개 시절, 가난했던 서민들의 허기를 달래줬던 빼떼기죽, 1990년대 후반부터 통영을 호황기로 이끌어줬던 활어골목 그리고 시장 명물로 자리 잡은 젓갈골목까지 통영사람들의 삶의 흔적이 쌓여있다.

▣MBC 구해줘 홈즈(4일 밤 10:00)=전통의 84㎡, 떠오르는 59㎡! 아파트의 정석, ‘59·84 국민평형’ 임장! 1인 가구 양세형, 2인 가구 강지영, 3인 가구 강재준 코디와 함께 모든 크기를 파헤친다! 같은 평형, 다른 느낌! 무궁무진한 국평 활용법을 찾아서. ‘국민예능’ 홈즈에서 ‘국민평형’ 임장이 시작된다. 전용 59㎡, 새로운 국평의 등장! 강남 직장인 부부의 로망 가득 첫 신혼집 강남구 자곡동으로 떠난다. 이어 전용 35㎡, 송파 직장인 부부의 소형 아파트 신혼집으로. 거장 봉준호 감독의 첫 신혼집이자 영화의 배경이 된 곳이라는데. 송파구 문정동 ‘1989년생 국민 아파트’도 확인한다.

◇EBS 세계테마기행

▣EBS 세계테마기행(4일 오후 8:40)=자유의 땅, 키르기스스탄으로 떠난다. 어렵게 시험 봐서 들어간 공기업을 그만두고 여행 크리에이터로 새로운 삶을 시작한 청년이 있다. 그의 인생을 뒤바꾼 여행지는 키르기스스탄. 과연 어떤 매력이 있기에 새로운 모험에 나선 것일까? 용기 있는 자만이 자유를 얻는다. 드넓은 초원에서 말 달리던 기마 민족과 경계가 없는 노마드의 삶. 어디든 갈 수 있고 누구든 될 수 있다. 키르기스스탄이 당신을 자유롭게 하리라! 카자흐스탄과 국경을 맞대고 있는 도시, 토크목까지.

▣MBN 건강히어로(4일 오후 8:10)=침묵의 시한폭탄, 혈당! 혈당에 대한 진짜 정보를 다각도로 파헤친다. 연말연시, 끝없는 술자리와 모임으로 체중이 훌쩍 불어나는 시기. 몇몇 사람들은 이를 만회하기 위해 해가 바뀌면 식사량을 확 줄이곤 한다. 하지만 먹는 양을 줄인다고 살이 빠지는 게 아니라고 하는데? 실제로 ‘김연아’씨는 물만 마시며 버티는 극단적 단식 끝에, 오히려 급격한 혈당 상승과 요요를 맞닥뜨렸다. 20㎏ 이상 체중을 감량한 적도 있었지만 갑작스레 찾아온 요요로 오히려 체중이 그전보다 증가한 상황. 식사 대신 물만 마시다 보니 급기야 당뇨병 초기 진단까지 받았다고 하는데?

◇OCN 인터스텔라

▣OCN 인터스텔라(4일 오전 11:50)=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대표적인 명작 인터스텔라가 찾아온다. 세계 각국의 정부와 경제가 완전히 붕괴된 미래가 다가온다. 지난 20세기에 범한 잘못이 전 세계적인 식량 부족을 불러왔고, NASA도 해체되었다. 이때 시공간에 불가사의한 틈이 열리고, 남은 자들에게는 이 곳을 탐험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임무가 지워진다. 사랑하는 가족들을 뒤로 한 채 인류라는 더 큰 가족을 위해, 그들은 이제 희망을 찾아 우주로 간다. 그리고 우린 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강원의 역사展

이코노미 플러스

강원일보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