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물다양성과 불교의 생명가치 워크숍
불교의 생명관과 생명윤리를 국제사회에 알리기 위한 '생물다양성(CBD)과 불교의 생명가치' 워크숍이 오대산 월정사에서 오는 9일과 10일 개최된다.
'생물다양성을 바라보는 불교의 생명가치'를 주제로 하는 이번 워크숍은 스님, 학자 등 50여명이 참석하며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에 제안할 불교생명선언인 '월정선언'을 협의, 채택하고 생명문제에 관심을 갖는 불교인들 간의 네트워크 형성과 행동계획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와 함께 지난 29일부터 오는 17일까지 평창에서 열리는 생물다양성협약 당사국총회(UNCBD-COP12)에는 194개국 약 2만여명의 국가 대표단이 참여한다.
박진호기자
기독교대한감리회 동부연회 감독 선거
기독교대한감리회 동부연회 감독 선거가 2파전으로 치러진다.
제31회 대한감리회 총회 선거관리위원회가 후보 등록을 접수한 결과, 임기 2년의 동부연회 감독 후보에는 김한구 양양교회 담임목사(기호 1번)와 양명환 횡성교회 담임목사(기호 2번)가 출마한다.
선거는 오는 7일 원주시 원동 연회본부에서 실시된다. 선거권자는 교역자 454명, 평신도 454명 동수로 모두 908명이다.
허남윤기자
천주교 춘천교구 만천·봉평본당 신설
천주교 춘천교구(교구장:김운회)는 춘천 만천본당과 평창 봉평본당을 신설했다.
춘천시 동면에 있는 만천성당은 강동금 신부가 주임신부를 맡았으며, 신자 수는 870여명에 달한다. 후평1동·후평3동 일부와 동면 일대를 관할한다. 진부본당 공소에서 승격된 봉평본당은 평창군 봉평면 일대와 용평면 백옥포리·장평리·재산리를 관할하며 신자 수는 250여명이다.
허남윤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