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한·중 관광을 열다]100일 내내 맛보는 천상의 짜릿함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中 길림성 장춘빙설관광축제

◇중국 길림성 장춘빙설관광축제가 내년 2월19일(정월대보름)까지 백일간에 걸쳐 진행된다. 눈 조각을 배경으로 수많은 참가자들이 스키축제를 즐기고 있다. ◇장춘빙설축제장에 설치된 눈 조각(위쪽 사진)과 빙설축제를 즐기는 관광객들.(사진위쪽부터)

설경관광·이벤트 세계적 명성

각양각색 스포츠행사·박람회

국제스키대회 테마 관광 눈길

중국 10대 브랜드축제로 선정

길림성 빙설의 성지 자리매김

강이 얼어붙고 눈발이 휘날리는 겨울이다. 현재 장춘은 제22회 중국장춘빙설관광축제가 한창이다. 이 축제는 지난달 12일부터 내년 2월19일(정월대보름)까지 백일간 걸쳐 진행되는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새로운 체험을 하고 있다. 아름다운 빙설 풍경부터 미묘한 빙설체험, 격정적인 경기, 재미있는 빙설동화, 로맨틱한 빙설온천, 흥미로운 빙설 명절 풍습에 이르기까지…. 이 모든 것은 장춘빙설축제의 독특한 관광 브랜드를 만드는데 일조하고 있다.

장춘빙설관광축제는 '중국10대브랜드축제', '중국10대우수축제활동', '중국10대자연생태류축제' 등의 상을 받았다.

빙설축제 기간 풍부하고 다양한 빙설관광제품이 시민들과 만나게 된다. 올해 빙설관광행사는 창조적인 내용과 시민 참여 내용이 증가했다.

특히 정월담스키장, 연화산스키장, 묘향산스키장과 어룡온천, 국신남산온천, 캬이사삼림온천, 천이온천, 관동문화원 등 5개의 빙설온천을 중점적으로 구축하게 된다. 동시에 '정월담눈세계', '물문화생태빙설기원' 등 12개의 빙설락원을 중점적으로 만들어 관광객들에게 즐거움을 가져다줄 것이다. 백설로 뒤덮인 산과 강, 풍부하고 다채로운 빙설활동, 열기가 넘치는 양생온천…. 독특한 빙설자원을 가진 장춘은 다른 도시와 다른 매력을 뽐내고 있다.

◇장춘빙설관광상품 소식공개회=이번 빙설축제의 일환인 장춘빙설관광상품 소식공개회에서는 제3회중국·지린국제빙설관광산업박람회 및 제22회 장춘빙설축제에 참석한 국내외 귀빈들에게 빙설축제기간 빙설관광축제혜택정책, 빙설관광축제의 주제가, 유니폼, 특색빙설관광제품 등을 중점적으로 소개했다.

◇제3회 중국·지린국제빙설관광산업박람회 및 제12회 중국장춘빙설관광축제 개막식=20일 제3회 중국·지린국제빙설관광산업박람회 및 제22회 중국장춘빙설관광축제 개막식이 장춘국제회의전시센터 1호관에서 열렸다.

이번 박람회는 '빙설의 성지, 길림에 모인다'를 주제로 중국빙설관광 추진연맹, 길림성문화와 관광청, 장춘시인민정부에서 공동으로 주최한다. 총 전시면적이 10만㎡에 달하며 7대 주제, 8대 전시관으로 나뉜다. 전시관은 빙설문화관광 주제전시관, 빙설문화주제관, 빙설장춘주제관 등으로 이뤄진다.

실외 전시장에는 설상 오토바이 체험구, 대형 눈 조각품 전시구역, 눈 미끄럼대 및 경기구역, 눈싸움 경기구역, 설상축구구역, 제설장비와 인공조설설비전시구역 등이 있다.

개막식은 박람회의 중요한 구성부분이다. 이번 박람회 개막식은 시간과 공간의 전환이 포인트이고 문화전승을 주선으로 했다. 박람회는 '나와 지린빙설의 시간과 공간의 대화'를 주제로 360도 LED 스크린 및 돌비음향장비를 설치해 시각, 청각, 촉각이 다 같이 조화를 이루는 빙설홍보박람회로 꾸밀 것이다.

개막식 후 열리는 빙설관광시상식에서는 2018 '중국 10대 베스트 빙설관광도시', '중국 10대 제일 영향력이 있는 빙설관광축제' 등 권위 있는 빙설상을 발표한다.

◇제5회 가이드경기 시상식=21일 제5회 2018 중국장춘 가이드경기 시상식이 개최된다. 전문 관광인재를 확보하고 가이드팀을 만들기 위해 열리는 이번 가이드경기의 주제는 '도시의 매력을 과시하고 장춘의 아름다움을 말한다'이다. 이미 2,500여명의 선수가 활동 신청을 했다.

◇동계테마관광=도시건설의 성과는 도시 관광의 새로운 경관이고 시민들을 행복하게 해줄 뿐 아니라 도시를 아름답게 꾸며준다.

이번 빙설관광축제 기간 '장춘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고 도시의 변화를 느껴본다'를 주제로 한 일련의 활동들을 진행하게 된다. 축제는 도시 새 경관과 동계빙설관광제품을 10개의 선로로 만들어 할인된 가격으로 시민들에게 선보일 것이다.

동시에 축제 기간 노동모범, 환경 미화원, 특별히 어려운 가정 등 특별단체들은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그들도 함께 장춘생활의 행복감을 느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헬스운동회 및 건강 카니발 활동 가동의식=헬스운동회 가동의식 및 건강 카니발 활동은 2019년 1월1일 남호공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얼음 놀이와 눈을 밟으며 다채로운 겨울'을 주제로 했다.

행사는 장춘시썰매경기, 장춘시 동계수영공연대회, 스피드스케이팅, 비전문아이스하키, 설상축구, 설상연날리기 등 다양한 활동 및 전민이 공동으로 참여하는 '새해맞이' 걸음걸이대회도 진행하게 된다. 장춘시동계 전민 헬스빙설활동의 특색을 충분히 보여주고 전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인도하며 전민의 헬스와 전민의 건강, 빙설체육과 빙설관광의 심도 있는 융합을 촉진한다.

◇정월담 바사국제스키축제=정월담 바사국제스키축제는 2019년 1월4일 '정월 눈의 세계'에서 진행하게 된다. 바사야외스키경기가 장춘에서 열린 지 17년이라는 세월이 흘렀다. 이번 경기는 주로 세계 눈 연합 로페트시합, 중국바사 50㎞ 경기 및 세계 눈 연합장거리적분경기, 정월바사국제스키축제 25㎞ 스키경기, 제1회 중국대학생장거리야외스키경기, 정월담바사국제스키축제 대중 2.5㎞ 스키경기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그중 '세계 눈 연합 로페트시합'과 '제1회 중국대학생장거리야외스키경기'는 처음으로 진행하게 되는 종목이다. '세계 눈 연합 로페트시합'은 국제눈연합의 제일 높은 수평의 장거리야외스키 마라톤경기다. 정월담바사국제스케축제 개막식에는 30개 국가와 지역의 1,200여명 선수, 스키애호가 등이 참석하게 된다.

◇장춘빙설마라톤경기=중국장춘빙설마라톤경기가 2019년 1월13일 정월담국가삼림공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경기는 장춘시관광국과 장춘시체육국에서 주최한다. 마라톤 경기를 통해 마라톤 애호가들이 '엄동설한' 추위에 도전하고 장춘의 빙설 매력을 느끼게 하며 체육애호가들의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된다.

◇지린(장춘)동계농업박람회=제10회 지린(장춘)동계농업박람회가 2019년 1월23일부터 2월11일까지 농업박람원에서 열린다.

박람회 기간 다양한 종류의 '새해맞이'전시장도 마련된다. '새해맞이'전시장은 1,000여종의 중·고급 유기농농산품, 식품, 공예품, 경공업품 등 새해맞이 특산물들이 전시된다.

◇정월대보름 등불축제=정월대보름 등불축제는 2019년 2월19일(음력 1월15일)에서 3월8일(음력 2월2일)까지 파서영상(巴蜀映象)에서 열린다. 이번 정월대보름축제는 등불구경, 등불수수께끼 맞추기, 시장돌이, 음식 맛보기, 동년추억 등 행사를 준비해 장춘시민과 관광객들로 하여금 특색 있는 민속활동 가운데서 명절의 분위기와 도시에 대한 행복감을 느끼게 할 예정이다.

이번 빙설축제는 중국장춘국제눈조각작품요청전시회, 대학생눈조각시합, 전국대학생야외스키경기, 장춘시 중소학생 설상축구 경기, 스피드스케이트경기, 빙상 노젓기경기, 동계자전거경기, 승마 친선경기, 설상자동차경기, 경마대회 및 빙상표류경기, 빙설음악주 등 일련의 전통행사와 창의성 있는 행사들을 선보인다.

장춘영·허홍 편역

※ 이 기사는 강원일보와 기사 제휴를 한 중국 지린성 최대 언론인 길림일보의 기사 원문을 번역한 것으로 대부분의 중국식 표현을 그대로 표기했습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