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혁신성장 견인 강원경제인상 8개 기업 수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시상식 내달 10일 경제인페스티벌

일자리창출…정상수·백영옥

연구개발…정홍걸

창업성공…나희준

건설혁신…원홍상

특별상…김윤원·안병옥, 김기수, 박선경

제14회 강원경제인상 수상 기업으로 재생의학 기술 선도 기업인 (주)파마리서치프로덕트 등 8개 기업이 선정됐다. 2020 강원경제인상 심사위원회는 1, 2차 심사를 거쳐 경영평가, 성장 가능성, 지역경제 기여도 및 일자리 창출, 기술평가 등을 종합평가해 5개 부문의 8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일자리창출 부문에는 (주)파마리서치프로덕트(회장:정상수)와 (주)유바이오로직스(대표:백영옥, 최석근)가 선정됐다. (주)파마리서치프로덕트는 국내 최초 제약 분야 의약품허가 컨설팅업체로 출발 후 제조업에 진출, 동해안 해양자원을 활용한 조직 재생 활성물질 PDRN 의약품 제조기술을 국내 최초로 성공했다. 특히 양질의 청년일자리 창출 등 올 6월 말 현재 251명을 고용,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주)유바이오로직스는 백신 개발 및 공급 전문기업으로 2017년 코스닥에 상장됐고, 2018년 동춘천산단에 제2공장을 준공했다. 창업 당시 10여명이던 임직원이 올 6월 210명이 근무하는 강소기업으로 성장했다.

연구개발 부문에는 항체 제품 개발 분야에서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주)애드바이오텍(대표:정홍걸)이 선정됐다. 애드바이오텍은 신개념의 백신과 항생제 대체물질(IgY)인 인체용, 축산 및 수산용 경구용 항체 제품과 기능성 화장품, 식품 첨가물 등 환경 친화적인 제품을 연구, 개발하고 있으며 국내외 특허등록 20건 및 특허출원 12건 등 다양한 산업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창업성공 부문에는 (주)하울바이오(대표:나희준)가 뽑혔다. 하울바이오는 자체 개발한 항원·항체를 활용해 기능성 화장품, 면역진단키트, 치료용 항체 분야에서 다양한 제품군을 개발하고 있다. 강원혁신센터의 1호 직접투자 기업으로 선정된데 이어 한국벤처투자가 운용하는 엔젤매칭펀드까지 투자받았다.

건설혁신 부문은 30년간 건설업에 종사하며 시공능력을 인정받은 선진종합건설(대표:원홍상)이 선정됐다. 종합건설업체로서 꾸준한 매출 증가 및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있으며 지역 건설자재 우선 사용 및 주민 고용창출 기여로 지역 내 신인도가 높다.

특별상은 (주)이뮨메드(대표:김윤원, 안병옥), (주)강원남부(대표:김기수), (주)설악에너텍(대표:박선경) 3곳이 선정됐다. (주)이뮨메드는 감염성 및 면역학적 질환의 진단키트와 항체 치료제 백신개발 회사로 코로나19 이후 관심도가 높아진 바이러스 억제물질(VSF) 기반으로 국내외 임상 진행 등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주)강원남부는 폐광지역에 설립된 주민기업으로 폐광 실직자 및 가족 우선 채용을 원칙으로 여성근로자·장애인·국가보훈대상자·취업취약계층을 적극 고용, 폐광지역 회생의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주)설악에너텍은 태양광 발전 시스템을 시공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으로 지난해 전년 대비 200% 매출 신장 등 수익성 안정성 등에서 동종 산업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우수한 점을 인정받았다.

9월10일 정선 하이원팰리스호텔에서 열리는 2020 강원경제인페스티벌에서 시상식을 갖는다. 수상기업에는 상패와 현판이 수여된다.

백진용기자 bjy@kwnews.co.kr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