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

“명절을 따뜻하게…이웃 사랑 배송 완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곳곳서 이어지는 온정의 손길

◇㈜더파크모터스는 지난 25일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지부장:임진묵)에 후원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왼쪽부터 신하용 ㈜더파크모터스 이사, 전정표 ㈜더파크모터스 본부장, 박미경 굿네이버스 강원본부장, 임진묵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장, 김용욱 ㈜더파크모터스 부사장.

지역 기관 단체 나눔 앞장

명절음식·선물 전달 비롯

식비 지원·도시락 등 배달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가운데 추석 명절을 앞두고 강원도 내 곳곳에서 복지 사각지대를 위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최중범)은 28일 평창과 속초, 철원지역의 분관을 통해 도내 장애인 151가정에 명절음식과 선물을 전달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만든 음식은 강원도청 소속 공무원들로 구성된 '장애인을 생각하는 모임' 등 지역사회로부터 전달된 후원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원도청 반비가족봉사단(회장:윤우영)도 춘천북부노인복지관(관장:박재호)을 방문해 명절음식 나눔을 진행했다. 춘천남부노인재가센터(관장:박란이)는 추석 명절 키트를 준비, 춘천지역의 저소득 독거어르신에게 전달했다.

NH농협노조 강원지역본부(위원장:박종광)는 지난 24일 도사회공헌정보센터(센터장:홍기종·이하 센터)를 방문해 '추석맞이 우리 농축산물 나눔 전달식'을 열고, 농협 목우촌햄 80세트를 전달했다. 이날 건강보험심사평가원(원장:김선민)도 센터를 통해 1,000만원 상당의 청렴 꾸러미 300세트를 기탁했다.

지난 23일에는 춘천시나눔봉사단(단장:이월선)이 명절음식이 담긴 '행복박스'를 제작,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유계식)를 통해 연휴기간 동안 도시락 배달 및 급식소를 이용할 수 없는 어르신 가구에 전달하기도 했다.

도내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나눔도 이어졌다. 굿네이버스 강원서부지부(지부장:임진묵)는 25일 ㈜더파크모터스(대표:박용환)로부터 1,000만원을 기탁받았다. 같은 날 굿네이버스 도아동복지센터(센터장:조수연)도 원주에 위치한 카페 어폰유(점장:하지현)를 통해 보호 아동의 식비를 지원받았다.

도시락 배달 및 급식소를 이용할 수 없는 사각지대의 가구를 위한 지역의 나눔도 더해진다. 춘천 후평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연제철)는 연휴 첫날인 30일부터 자원봉사자들과 함께 사랑의 도시락을 만들고, 장애인가정과 독거노인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수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