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도민 모두가 만족하는 사회복지서비스 위해 손맞잡은 기관·단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도사회서비스원(원장:원구현)은 18일 도여성가족연구원 대강당에서 도내 사회복지 기관과 업무협약을 맺고 민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도사회서비스원-4개 복지기관

협력 네트워크 구축 협약 체결

강원도 내 사회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협력체계가 구축된다.

도사회서비스원(원장:원구현)은 18일 도여성가족연구원 대강당에서 도내 사회복지기관과 업무협약을 맺는 한편 민간의 목소리를 듣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MOU에 참여한 기관은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유계식)·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변영혜)·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홍기종), 도자원봉사센터(센터장:이덕하) 등 4곳이다.

각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주기적인 간담회와 공동 세미나 등을 개최하기로 약속했다. 또 사회복지 현장 전문가를 공유해 서비스 품질은 물론 일자리 연계를 통한 안정성 향상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이외에도 사회서비스 사각지대를 해소해 강원지역 사회서비스 종사자와 이용자 모두의 만족도를 제고시킬 예정이다.

이어 열린 간담회에서는 민간 흡수·법적 근거·예산 등 도사회서비스원이 해결해야 할 다양한 과제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변영혜 도사회복지사협회장은 “새로운 공공서비스기관이 개원하면서 지역 종사자들의 이동이 불가피해졌다”며 “이러한 움직임 속에서 도사회서비스원의 방향과 위·수탁계획을 알려 혼란을 막을 필요가 있다”고 했다.

홍기종 도사회복지협의회장은 “강원도는 노인과 장애인, 관련 종사자를 모두 합치면 인구의 약 40%가 사회복지와 연결돼 있다”며 “그들과 관계 기관을 지원할 수 있는 조례안 제정에 힘을 보태고 도사회서비스원의 성과를 각인시켜 달라”고 주문했다.

또 유계식 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각 시·군의 경우 지자체장들이 사회복지서비스에 얼마나 큰 관심을 갖고 있느냐가 관건”이라며 “예산 확충과 더불어 지자체장들의 이목을 끌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이날 행사를 개최한 원구현 도사회서비스원장은 “오늘을 계기로 협의체를 구성해 항상 대화하고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겠다”며 “갓 태어난 기관이 여러분과 함께 손 붙잡고 나아갈 수 있도록 그저 듣고 또 이뤄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빈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