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피플&피플]원주서 첨단 폐건강 측정기 만든 청년창업가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불로(BULO) 출시 브레싱스㈜ 이인표 대표

호흡 한번에 나이·근력 등 측정

결과에 따라 운동솔루션도 제안

회사 설립시 우수 인프라 고려

원주의료기기테크노밸리 입주

"강원도 우수기업 성장 노력"

단 한번의 호흡으로 폐의 건강상태를 측정할 수 있는 최첨단 호흡기 의료기기를 출시한 청년 사업가가 있다. 주인공은 원주 의료기기테크노밸리 입주기업 브레싱스(주)의 이인표(37) 대표다. 코로나19로 건강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최근 이 대표가 만성호흡기질환자들에게 새로운 희망을 불어넣고 있다.

이 대표와 동료들의 열정으로 탄생한 '불로(BULO)'는 호흡 한 번으로 폐의 나이, 근력, 지구력 등을 즉시 측정한다. 또 측정 결과에 맞게 이용자별 맞춤형 호흡 운동 등 건강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대표는 “4차 산업혁명과 생명 관련 산업이 메가트렌드로 떠오른 현재 호흡기 건강 관리에 대한 장기적인 접근이 필요하다고 판단해 개발에 힘을 쏟았다”고 말했다

그는 2013년 국내 굴지의 대기업인 삼성전자에서 연구원으로 활동한 전문가다. 함께 근무했던 삼성전자·삼성메디슨 연구원들과 사내벤처 프로그램인 'C-Lab'을 통해 2018년 호흡기 관련 건강관리 의료기기 솔루션 개발사인 브레싱스를 설립했다. 서울 출신인 이 대표는 “국내 최고의 의료기기 특화단지가 있는 원주를 회사 설립 1순위 지역으로 생각했다”며 “우수한 연구 인프라가 뒷받침돼 유의미한 성과를 이뤘다”고 회상했다.

특히 올 1월 미국에서 열린 세계 최대 국제전자제품박람회인 'CES 2021'에서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 대표는 불로의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다.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 엘캠프, 기업은행에서 투자를 받은 신제품은 원격의료 기능이 탑재돼 환자가 직접 병원에 방문하지 않아도 의사들이 환자의 상태 확인이 가능하다. 올해 하반기 출시를 예정했다.

이인표 브레싱스 대표는 “호흡기 의료기기 산업을 선도하는 강원지역 우수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윤종현기자 jjong@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