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선
총선
총선
총선
총선

인제

[인제]인제군 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 선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교육부 공모 도내 유일 수요자 중심 교육 탄력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등 지역 특화 사업 추진

[인제]인제군이 국비 지원으로 지역교육을 특색에 맞는 수요자 중심으로 발전시켜 나간다.

군은 교육부가 공모한 ‘미래형 교육자치협력지구' 공모사업에 2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미래교육지구는 기존 혁신교육지구를 심화한 모델로 지역 특성에 맞는 우수모델을 발굴하고 전국적으로 확산하기 위한 교육부 공모사업이다.

군과 인제교육지원청은 교육부가 전국 혁신교육지구 191곳 중 희망 지역을 대상으로 2022년 미래교육지구(미래형 교육자치협력지구) 사업을 공모한 결과 33개소가 선정됐다.

도내에서는 유일하게 인제 지역이 재지정 지구로 선정, 1억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됐다.

지난해 도내에서는 11개 지역이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된 가운데 재선정된 것은 군이 유일하다.

사업을 처음 시작한 올해 군과 인제교육지원청은 ‘하늘내린 인제, 미래 지역인재 육성'이라는 비전을 내걸고 교육발전위원회 중심의 지역 교육 의사 결정 체제를 마련했다. 이에 따라 미래형 교육자치협력센터를 구축하고 6개 읍·면 마을교육협의체를 구성했다.

내년 인제군교육자치협력센터는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지원, 민·관·학 협력체계 강화, 중간 지원조직 역할 강화, 찾아가는 기초학습지도 등 주민 수요를 반영한 지역 중심의 교육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임혜숙 군 교육협력담당은 “지속가능한 민·관·학 협력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보다 발전된 교육협력 모델을 개발해 양질의 교육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보경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