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

[횡성]여야 횡성군의원 비례대표 후보 확정

민주 김미애 출마 국힘 박승남·원영희 공천

【횡성】6·1 지방선거 횡성군의원 비례대표 후보도 확정됐다.

더불어민주당에서는 김미애(58) 횡성군민주평통 자문위원이 출마 선언을 하고 선거에 뛰어들었다.

김 위원은 “20여년 전 횡성으로 이사 와 살면서 기후변화 네트워크를 통해 환경운동, 강원도자원봉사 1,000시간 인증 등 봉사활동, 시와 수필 등 글쓰기를 해 왔고 앞으로 지역 현안에 주도적으로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여성단체 강원여성 리포터, 평화의 소녀상 건립 운영위원, 황금찬 문학시비 건립추진위원 등을 역임했고 (사) 한국편지가족 강원지회 명예회장, 횡성군 여성기자 등을 맡고 있다.

국민의힘은 박승남(65) 전 동횡성농협 상무, 원영희(57) 전 횡성군여협회장을 공천했다.

박 전 상무는 “평생을 농협에 근무하며 농촌과 농민의 현실을 잘 봐 왔고, 이에 대한 근본적인 문제 해결에 헌신하기 위해 지방의회의 문을 두드리게 됐다” 고 출마 계기를 밝혔다.

그는 원주여고를 졸업하고 농협에서 39년간 근무하다 동횡성농협 상무로 퇴직했고, 횡성경찰서 경찰발전위원회 위원과 춘천지방검찰청 원주지청 검찰시민위원회 위원 등을 지냈다.

원 전 회장은 “자유총연맹, 여성단체협의회장 등 오랜 기간 지역사회를 위해 활동해 온 경험을 살려 주민들의 삶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정치를 하기 위해 나서게 됐다”고 강조했다.

그는 자유총연맹 횡성군 여성회장, 자유총연맹 횡성군 부지회장, 여협회장을 거쳐 2021년 한민족통일여성협의회 횡성군 지회장을 맡아 활동 중이다.

유학렬기자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