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 3일 개막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신협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서 5일까지 진행

국내 자치단체 축제를 총망라한 ‘제2회 대한민국 대표 축제 박람회'가 3일부터 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다.

강원일보 등 전국 9개 지역 일간지가 참여하는 한국지방신문협회는 3일 오후 2시 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 2홀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5일까지 사흘간의 일정으로 박람회를 개최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 등이 후원하고 (주)한국전시산업원이 주관하는 이번 박람회에는 강원도와 도내 18개 시·군을 비롯, 전국 107개 자치단체 등이 참여한다.

‘축제로, 하나되는 대한민국'을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서는 각 자치단체의 축제 홍보관을 비롯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축제 체험관 등이 운영된다.

또 각 지역 축제 들에 대한 비즈니스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한 B2B데이가 진행되고 참관객들이 각 지역의 우수한 축제를 직접 보고 느끼고 함께 참여하는 B2C데이도 펼쳐진다.

특히 4차 산업혁명의 아이콘인 메타버스 축제와 연계해 성공을 이룬 사례, ICT 산업과 연계된 스마트 축제 등 다양한 미래 축제 산업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박람회 참여는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 등록을 통해 가능하다. 축제에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무료로 입장할 수 있다.

신형철기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