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강원도교육청 교육국장에 김은숙 춘천 후평초 교장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신경호 첫 국·과장 인사 내달 1일자 단행
본청 국·과장 전원, 시·군교육장 9명 교체

◇김은숙 교육국장.
◇이병철 공보담당관.

강원도교육청은 5일 김은숙 춘천 후평초 교장을 교육국장으로 발령하는 등 교육공무원 398명에 대한 인사를 단행했다.

신임 김은숙 교육국장은 강릉 출신으로 강릉여고와 춘천교대, 관동대 교육대학원을 졸업했다. 도교육청 교권지도담당 장학관, 교육안전과장,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 등을 역임해 일선 학교와 도교육청 경험을 두루 갖춘 인사로 평가된다.

공보담당관에는 이병철 정선고 교장이, 교육과정과 과장에는 김상혁 서원중 교장이, 미래교육과 과장에는 박광서 고한고 교장이 임명됐다. 민주시민교육과 과장에는 이수인 춘천교육대부설초 교장이 발탁됐고, 교원정책과 과장에는 김종녀 동해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 승진해 자리를 이동한다. 문화체육과 과장은 오세해 서화중 교장이다.

직속기관장인 강원도교육연구원 원장에는 김경희 금병초 교장, 강원도교육연수원장에는 주향숙 청아중 교장, 강원교육과학정보원장에는 이은숙 영월교육지원청 교육과장이다. 강원유아교육진흥원 원장에는 이현숙 산호유치원 원장이, 사임당교육원 원장에는 최현주 삼척중 교감, 강원학생교육원 원장에는 이영숙 문혜초 교장을 각각 임명했다.

시·군교육지원청 교육장은 9명이 교체됐다.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김학배 인제중학교 교장, 강릉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정태범 간동고 교장, 속초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규형 평창중 교장,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심재성 황지초 교장이다. 횡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김경녀 남부초 교장, 평창교육지원청에 교육장은 정장호 진부초 교장, 철원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정문걸 김화고 교장, 인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경 화촌초 교장, 고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허욱 원통고 교장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교육자치 확립과 기초·기본학력을 확보하고 새로운 미래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현장 중심의 교육행정력과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집중했다.

교감급 이상 인사 규모는 교(원)장 150명, 교(원)감 91명, 교육전문직원 157명 등 총 398명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인사를 통해 학교가 교육활동에 전념하여 아이들의 학력을 향상시키고 교육자치를 바로 세울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과 현장의 안정성이 강화되기를 바란다"며 "새로 임명된 분들은 미래를 여는 학교 더 나은 강원교육을 위해 적극 힘써주시길 부탁한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는 9월1일자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데스크 인터뷰

강원의맛·지역의멋

타임머신 여행 라떼는 말이야

메트로폴리탄 뉴욕 핫플의 어제와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