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삼척시 귀농·귀촌 사례 상담 '눈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삼척시가 마련한 귀농귀촌 홍보부스에서는 귀농귀촌 지원정책 안내 및 귀농귀촌 사례 상담이 활발히 이뤄져 눈길을 끌었다.

 시는 호보부스 운영을 위해 2명의 직원을 상주 파견, 귀농귀촌 정책은 물론 삼척지역 관광지 및 특산물 홍보, 체험프로그램 운영으로 홍보효과를 증대했고, 타 지역 우수사례 및 선진정책을 탐방하는 기회도 가졌다.

 오는 2026년까지 추진하는 귀농인의 집 조성 및 영농기반 조성 확대 지원, 귀농·귀촌인의 수요에 맞는 단계별 지원정책 확대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또 올해 귀농·귀촌인 유치를 통한 농업인력 해소 및 지역활력을 회복하고, 귀농·귀촌인의 교육 및 지원으로 안정적인 정착을 유도하기 위해 추진중인 귀농귀촌지원팀 운영, 농촌에서 살아보기, 귀농귀촌 팸투어를 비롯 신규 농업인 기초영농기술교육,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홍보 지원 등도 소개했다.

 최준수 시 농업기술센터 귀농귀촌 담당은 “귀농귀촌인 유치를 위해 삼척시가 추진하고 있는 정책을 설명하고, 지역 환경과 관광산업 여건 등을 홍보함으로써 매력있는 귀농지 삼척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다.

 한편 제10회 강원푸드 박람회에 삼척시는 귀농귀촌 홍보부스 운영 외에도 삼척꿀벌농장, 삼척시농축협연합사업단, 농업회사법인 (주)삼농연 등 농특산물 3개 업체가 참가해 특산물·가공제품 홍보 및 바이어 상담회를 개최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메트로폴리탄 뉴욕

라이프

강원의맛·지역의멋

타임머신 여행 라떼는 말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