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일반

TV하이라이트-31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TV하이라이트

◇EBS 한국기행

▣EBS 한국기행(31일 밤 9:30)=전라남도 신안의 아름다운 비경을 가진 섬 신도에는 주민들의 든든한 이장 이만숙씨가 살고 있다. 도시 생활로 몸이 쇠약해져 고향으로 돌아왔다는 그는 그 시절이 무색할 만큼 건강하고 활기찬 생활을 하고 있다. 어복만큼은 타고났다는 그가 민어잡이에 나서자 거대한 민어가 하나둘씩 그물을 타고 올라온다. 직접 잡은 해산물을 마을 주민들과 나누며 바쁜 하루를 보내는 이만숙씨. 그의 하루는 오늘도 활기차다.

▣tvN 벌거벗은 한국사(31일 오후 8:00)=1592년, 부산을 통해 갑작스레 침략한 일본군에 의해 쑥대밭이 돼버린 조선 팔도! 단 20일 만에 수도인 한양까지 빼앗기며, 나라를 잃을 위기에 몰린 조선. 바로 그때, 등장한 조선의 희망! 한산 앞바다에서의 기족 같은 승리로, 일본군의 기세를 꺾으며 조선의 영웅으로 떠오른 이순신. 그런데, 1597년 나라를 구한 이순신이 의금부로 잡혀갔다? 한순간에 직책도 잃고, 대역죄인이 된 이순신. 모진 고문을 견디고 겨우 살아 나온 그에게 연달아 전해진 충격적인 소식은 무엇일까? '인간 이순신'의 이야기를 만나본다.

◇G1 SBS 골 때리는 그녀들

▣G1 SBS 골 때리는 그녀들(31일 밤 9:00)='FC 아나콘타 VS FC 발라드림, 승강 플레이오프 진출 팀은?'편을 만나본다. 오늘 지면 슈퍼리그 진출에 실패한다. 리그 꼴찌에게도 슈퍼리그 진출을 위한 실낱같은 희망인 오늘의 승부. 골득실에 따라 2위 싸움 대혼전이 예상된다. FC아나콘다가 오늘 FC발라드림을 잡게 되면 FC원더우먼의 슈퍼리그 진출 가능성도 높아진다. 오늘 반드시 승리해서 슈퍼리그에 진출해야만 한다. 과연 승자는 누가될까?

▣KBS-2TV 옥탑방의 문제아들(31일 오후 8:30)=카리스마 뿜뿜 김문정 감독에게 첫 만남부터 '반말 모드' 들어간 임창정! 나한테 이렇게 하는 배우는 처음이었다는데.. 김문정 감독이 전하는 임창정의 첫인상은? 이어, 조승우·조정석·전미도 등 걸출한 스타들과 함께한 김문정 감독. 그녀가 극찬한 임창정 연기만의 특별한 점은 무엇일까. 이어 아내 있는 곳이면 항상 나타난다는 임창정의 별명은 '임길동'? 회사 경영까지 똑 부러지는 끊임없는 팔불출 아내 자랑 퍼레이드까지 들어본다.

◇OCN 유열의 음악앨범

▣OCN 유열의 음악앨범(31일 오전 6:00)=1994년 가수 유열이 라디오 DJ를 처음 진행하던 날, 엄마가 남겨준 빵집에서 일하던 미수(김고은)는 우연히 찾아 온 현우(정해인)를 만나 설레는 감정을 느끼게 되지만 뜻하지 않은 사건으로 인해 연락이 끊기게 된다. 이후 다시 기적처럼 마주친 두 사람은 설렘과 애틋함 사이에서 마음을 키워 가지만 서로의 상황과 시간은 자꾸 어긋나기만 한다. 계속되는 엇갈림 속에서도 함께 듣던 라디오 ‘유열의 음악앨범’ 라디오처럼 그들은 서로의 주파수를 맞출 수 있을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