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16일 ‘강원 정보보호 세미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원주 복합문화교육센터서 ㈜시야인사이트 등 발표

강원도내 중소기업의 사이버 정보 보안 컨설팅 기관인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센터장:이용필)는 16일 오후 1시 원주 복합문화교육센터에서 ‘보안기업과 함께하는 강원 정보보호 세미나’를 개최한다.

강원도와 강원테크노파크가 운영하는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는 최근 콜택시업체 랜섬웨어 해킹으로 도내 콜택시 이용에 장애를 겪는 등 사이버 침해 사고가 증가함에 따라 도내 공공기관, 기업, 대학생을 대상으로 정보보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세미나를 마련했다.

세미나에서는 원주의 보안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 등 정보보호 관련 기업들이 최근 분야별 추진 사례 및 위협 동향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세미나 후에는 참가 학생들과 기업 간 만남을 통해 취업·창업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시간도 갖는다.

이와 함께 센터는 도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16~17일, 23~24일 2회에 걸쳐 ‘보안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용필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장은 “전 세계 사이버 공격이 급격하게 증가함에도 강원도는 인력 부족 등으로 대응에 어려움을 겪어왔다”면서 “이번 세미나와 아카데미가 강원도 정보보호 인력 양성의 주춧돌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라고 말했다.

세미나와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강원테크노파크와 강원정보보호지원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피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