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2022강원뉴시니어라이프산업박람회]화제의 참가기업 -㈜아이메디신·㈜휘나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아이메디신-세계 최초로 뇌파 측정·LED케어기능 결합된 치매 진단기기 선보여
휘나리-동의보감에 기록된 개구리 성분 활용해 남녀노소 필수영양소로 꽉 채워

◇㈜아이메디신(대표:강승완)이 2022강원 뉴시니어라이프 산업박람회에서 치매 진단기기 ‘아이싱크웨이브’를 선보여 관람객이 직접 체험하고 있다.

[2022강원뉴시니어라이프산업박람회]화제의 참가기업

1.㈜아이메디신

2022강원 뉴시니어라이프 산업박람회에서는 세계 최초로 뇌파 측정과 LED케어기능이 결합된 치매 진단기기가 등장했다.

㈜아이메디신(대표:강승완)은 치매 등 뇌 기능 이상 유무를 측정하는 ‘아이싱크웨이브(isyncWave)’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국내 최초 미국식품의약처(FDA)의 승인을 획득한 뇌파측정기 아이싱크웨이브는 스스로 장비 착용이 가능하고, 측정과 분석이 10분 만에 이뤄진다. 뇌파와 심박변이도를 동시에 측정해 뇌건강과 함께 우울, 불안, 스트레스 등 감정 분석결과도 함께 제공된다. 특히 아이싱크웨이브에 탑재된 광자극기는 뇌세포를 활성화하고 뇌 혈류량을 촉진해 뇌졸중, 인지장애, 파킨슨병 등 뇌 손상 환자들의 뇌 기능 회복에 도움을 준다.

특히 가볍고 휴대가 간편해 최근 부산광역시와 부산대병원이 공동 시행하는 '방문형 이동검진시스템'에 도입, 부산지역 노인들을 대상으로 한 의료서비스에 활용되고 있다. 아이메디신의 장비는 경로당 등 장소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간편하게 측정·분석할 수 있어 강원도 의료인프라 개선에 널리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고성능 스마트 무선 보청기 EM-V300, Self-300 등도 선보였다.

강승완 ㈜아이메디신 대표는 “이번 박람회에 많은 어르신이 부스를 방문해 AI 뇌 스캔 장비로 치매를 조기에 예방할 수 있는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높은 관심을 보여주셔서 매우 고무적”이라며 “향후 강원도내 방문간호 서비스와 결합해 치매 고위험군이나 건강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실질적으로 치매 유병률을 감소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아이메디신(대표:강승완)이 미국 텍사스주 달라스시의 경찰, 소방관, FBI 등을 대상으로 트라우마, 스트레스 등 측정 및 케어 설명회를 개최한 모습.

◇2022강원 뉴시니어라이프 산업박람회에 참여한 ㈜휘나리(대표:임관휘)의 체험 부스. 남성, 여성, 아동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에프파워' 시리즈가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2. ㈜휘나리

㈜휘나리(대표:임관휘)는 예로부터 선조들이 식용 및 약용으로 애용했던 개구리를 전문적으로 연구·개발하는 춘천 소재 회사다. 동의보감에도 기록돼있듯 남성은 물론 여성, 어린이에게도 좋다고 알려진 개구리 성분을 이용한 식품 제조방법을 특허 출원해 건강식품 브랜드 ‘금와담’을 런칭했다. 금와담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건강기능식품으로 품목제조신고가 됐으며 각종 인증을 획득해 우수건강기능 식품 제조 기준을 인정받은 제조사에서 생산되고 있다.

먼저 남성에게 지친 일상의 활력을 되돌려주는 ‘에프파워 킹스’는 흡수가 빠른 수용성 옥타코사놀과 개구리 전통 원료를 배합해 남성에게 필요한 성분만을 담아 남성 타겟 맞춤 설계로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에프파워 퀸스’는 여성 건강에 꼭 필요한 셀렌, 나이아신, 아연, 비타민 B6, B2 등 다섯 가지 기능성 원료와 개구리 전통 원료를 조화롭게 담은 여성 전용 건강기능식품이다. 새콤한 석류 맛 젤리 형태로 개발해 간편하면서도 영양으로 꽉 채웠다.

금와담 ‘에프파워 차일드’는 뼈와 치아 형성을 돕는 칼슘과 정상 면역기능에 도움을 주는 아연을 이중 배합으로 설계해 최적의 아동 맞춤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 동의보감 속 개구리 효능을 그대로 재현한 진액·진액겔은 기관지 질환 예방, 체력증진, 체질 개선, 남성 강장효과 등 하루 한 포로 누구나 쉽게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제조됐다.

임관휘 ㈜휘나리 대표는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북방산 개구리를 이용한 다양한 브랜드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소비자의 건강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2022강원 뉴시니어라이프 산업박람회에 참여한 ㈜휘나리(대표:임관휘)의 체험 부스. 남성, 여성, 아동에게 꼭 필요한 영양소를 담은 '에프파워' 시리즈가 관람객들에게 인기를 모았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