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하이라이트

▣EBS 한국기행(7일 밤 9:30)=산에 기대어 사는 삶, 그리고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삶. 이러한 삶의 표현이 가장 잘 어울리는 부부가 있다. 강원도 강릉 연곡면에 사는 최세영, 김순덕 부부에게 산은 그들의 인생이 고스란히 묻은 터전이다. 봄에는 온 산 곳곳을 누비며 나물을 뜯고, 가을에는 송이를 캐며 오랜 세월을 산에서 보냈다. 그 시간 동안 마암터 마을을 지킨 부부는 어느새 동네 터줏대감이 되었고. 귀촌한 이들에게 좋은 스승이자 멘토가 되어 나누고 베풀며 함께 하는 삶을 산다. 부부는 백 년 된 옛집에서 손수 두부를 만들어 먹으며 산골 생활의 즐거움을 만끽하고 있다.

▣KBS-2TV 이별도 리콜이 되나요?(7일 오후 8:30)=당시 만나던 구 남친의 잦은 이성 문제로 힘들어하던 리콜녀. 그런 그녀를 위로해준 사람은 바로 구 남친의 절친 X? 결국 선 넘는 문제를 반복하는 친구의 등을 돌리고 리콜녀의 곁을 선택한 X! 그렇게 두 사람은 주변의 손가락질에도 꿋꿋하게 사랑을 꽃피웠다. 하지만 술자리에서의 작은 트러블로 홧김에 이별을 선택하고 마는데... 그토록 끈끈했던 이들을 갈라서게 한 트러블의 정체는..? 이별 후, 2개월 만에 털어놓는 그날의 진심. 과연 X는 리콜식탁에 나타나 오해를 풀 수 있을까?
▣tvN 줄 서는 식당(7일 오후 7:40)=가마솥에 오랜 시간 끓여 깊이 있는 맛으로 손님들 줄 세우는 서울 스타일 육개장 맛집! 녹진한 한우 육수에 감칠맛과 담백함이 어우러져 밥을 부르게 된다는 한우 육개장 만두 전골은 사계절 내내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맛이라는데~ 등급 높은 소고기를 특별한 비법으로 삶아 부드러운 식감은 물론 고소한 맛이 일품인 이 집의 한우 수육은 재방문을 부른다고~ 거기에 마성의 맵단, 특제 양념이 매력적인 낙지볶음과 떡갈비 스타일의 육즙 가득한 수제 동그랑땡까지. 한식러버라면 달려가야 한다는 다채로운 한식의 향연이 궁금하다면?

▣MBC 오은영 리포트 - 결혼 지옥(7일 오후 8:50)="의부증 있다고 오해 안 받으세요?" 참다 참다 터진 아내를 향한 오은영의 말. 아내의 입에서 계속 거론되는 남편의 다른 여자? 끝없는 의심에 남편의 출근까지 동행했다. 남편의 하루를 감시하기 시작한 아내. 이런 날들에 지쳐가는 남편. 의심 속 고통받는 부부의 어린아이들. 조금도 남편을 믿지 못하는 아내. 부부를 멀어지게 하는 끝없는 의심과 불신. 오은영과 패널 모두를 충격에 빠지게 한 아내의 행동은 도대체 왜 시작된 걸까?

▣OCN 궁합(7일 오전 10:00)=극심한 흉년이 지속되던 조선시대, 송화옹주(심은경)의 혼사만이 가뭄을 해소할 것이라 믿는 왕(김상경)은 대대적인 부마 간택을 실시하고, 조선 최고의 역술가 서도윤(이승기)은 부마 후보들과 송화옹주의 궁합풀이를 맡게 된다. 송화옹주가 사주단자를 훔친 궁녀라고 오해한 서도윤은 사주단자를 되찾기 위해 그녀의 여정에 함께 하게 되는데.. 야심찬 능력남 윤시경(연우진), 경국지색의 절세미남 강휘(강민혁), 효심 지극한 매너남 남치호(최우식)에 대세 연하남까지! 조선의 팔자를 바꿀 최고의 합(合)을 찾아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