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물일반

춘천기계공고, 잇따라 공무원 합격자 배출 화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원도교육청 공무원 올해 3명 합격
2015년 이후 현재까지 총19명 배출
강원 직업계고 가운데 최고 성적

◇춘천기계공고 이명섭 학생. ◇춘천기계공고 이상엽 학생. ◇춘천기계공고 이현호 학생. (사진 왼쪽부터)

춘천기계공업고(교장:한재혁)가 잇따라 공무원 합격자를 배출해 화제가 되고 있다. 강원지역 직업계고 가운데서는 최고 성적이다.

29일 춘천기계공고에 따르면 최근 강원도교육청 9급 공무원 최종 합격자 발표에서 건축토목과 이명섭·이상엽(3학년) 학생이 합격했다. 지난 1월 전기과 이현호 학생을 포함 올해만 총 3명이 합격한 것이다.

이와함께 강원도청 공무원시험에 3명의 재학생이 1차 합격한 후 다음달 22일 최종 합격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춘천기계공고는 2015년부터 현재까지 총 19명의 공무원을 배출했으며 다음달 3명의 합격생이 더해지면 22명이 된다.

춘천기계공고는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교육 환경속에서도 해마다 지역발전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전문화된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교육과정 운영, 학생들의 산업현장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있으며 공무원반동아리, 전공심화동아리, 야간 자기주도적 학습반, 전공자격증 취득반 및 방과후 전공활동 등을 운영해오고 있다.

한재혁 교장은 "춘천기계공고는 올해 전국 및 국제 기능경기대회 연속 금메달 이후 공무원 시험에서도 수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강원도 최고의 명문 특성화고로서 우수한 미래 기술인재를 배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