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인형극, 아동극 다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춘천인형극제 17일까지 ‘코코바우 스테이지’
여우컴퍼니 24일까지 ‘작은 겨울 아동극 축제’

추운 겨울, 따뜻한 실내 극장에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인형극과 아동극이 다채롭게 준비됐다. 인형을 매개로 동심을 찾을 수 있는 공연들과 함께, 인형극은 어린이들만 보는 것이라는 편견을 깰 작품들이 기다린다.

◇춘천인형극제가 기획공연 ‘코코바우 스테이지’로 선보이는 십일월의 ‘손톱달’ 공연 모습.

(재)춘천인형극제는 오는 17일까지 춘천인형극장 대극장에서 기획공연 ‘코코바우 스테이지’를 펼친다. 제34회 춘천인형극제 일환으로 청소년과 성인들도 즐길 수 있도록 엄선한 인형극 작품이 무대에 오른다.

10일까지는 십일월의 ‘손톱달’이 준비됐다. ‘아쉬운 부분을 가진 나의 모습이 문젯거리이기만 한 것이 아니라, 부족함을 채우려는 모습이 나를 가치 있게 할 것’이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는 작품이다.

◇춘천인형극제가 기획공연으로 선보이는 JHJ의 ‘보통인간’

14~17일에는 JHJ의 ‘보통인간’과 일장일딴 컴퍼니의 ‘돌연한출발’ 이 함께 오른다. 인간의 욕망, 끝없는 삶의 여정 등에 대해 생각하게 하는 인형극이다. 춘천인형극제는 오는 24일부터는 ‘코코바우 이글루’로도 관객들을 만난다.

◇2022작은 겨울 아동극 축제로 볼 수 있는 극단 찰리 ‘찰리아저씨의 레인보우 매직콘서트’,

여우컴퍼니는 춘천소극장여우에서 ‘2022작은 겨울 아동극 축제’를 열고 있다. 오는 24일까지 어린이와 가족들이 볼 수 있는 작품이 무대에 오르고 관객과 배우가 무대에서 어우러지는 관객 참여형 예술체험이 펼쳐진다.

8일에는 긴 잠에서 깬 물방울이 새로운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를 담은 ‘프로젝트 그리고’의 도장 찍기 체험놀이극 ‘주륵, 주륵, 주륵’ 공연을 볼 수 있다. 이어 9~10일에는 무지개처럼 다양하고 개성 있는 자신만의 꿈을 키워나가자는 줄거리를 전하는 극단 찰리 ‘찰리아저씨의 레인보우 매직콘서트’, 11일에는 아이엠매직의 ‘상상의 세계- SAND ART& 비눗방울 타고 버블쇼’ 공연이 열린다.

◇2022작은 겨울 아동극 축제로 볼 수 있는 꿈동이인형극단의 코미디 가족 인형극 ‘깨구리 가족’.

16~17일에는 진실한 마음으로 사람을 대한다면 좋은 결실이 찾아올 거라는 스쿨씨어터협동조합의 인형극 ‘마법에 걸린 거인’ 공연이 마련됐다. 축제는 23~24일 꿈동이인형극단의 코미디 가족 인형극 ‘깨구리 가족’으로 마무리된다.

박성호 여우컴퍼니 대표는 “따뜻한 메시지를 지닌 우수한 창작연희극, 체험놀이극 등을 준비한 만큼 어린이와 가족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으면 좋겠다”고 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