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삼척시 올해 수소승용차 150대 구매보조금 지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1대당 3,450만원…수소충전복합스테이션 등 인프라 구축

【삼척】삼척시가 올해 온실가스 저감 등을 위해 수소승용차 150대의 구매 보조금을 지원한다.

지원금은 수소승용차 1대당 3,450만원이며, 수소승용차 150대 중 15대는 장애인·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 생애 최초 차량구매자, 다자녀 부양자, 택시운전자 등에게 우선 지원한다.

신청자격은 구매신청서 접수일 기준 90일 이전부터 삼척시에 주소를 두고, 수소차 보조금 지원 대상 자동차를 신규로 구매·등록하는 18세 이상 개인 및 법인·기관 등이다.

신청 시 구매 지원신청서 작성 전에 수소차 제조·수입사와 차량 구매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또 보조대상자 선정일로부터 2개월 이내 차량 출고 가능, 자동차등록증 또는 자동차등록원부내 사용본거지 삼척시 한정 등 모든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방법은 차량 구매 희망자가 수소차 판매대리점에서 차량구매 계약을 체결한 후 신청서와 첨부서류를 제출하고 판매대리점에서 ‘저공해차량 구매보조금 지원시스템(https://www.ev.or.kr/ps)’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시는 출고·등록순으로 보조대상자를 선정해 예산 소진 시까지 구매보조금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시는 2019년부터 지난해까지 290대의 수소승용차의 구매보조금을 지급했고, 오분동 삼척 수소충전소와 교동지역에 수소 충전 복합스테이션 등 충전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가장 많이 본 뉴스

    또 하나의 상처, ‘강제징집과 녹화사업’

    납북귀환어부 간첩조작사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