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와 (사)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가 25일 신임 회장을 선출하고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에 앞장 설 것을 다짐했다.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본부장:김용욱)와 (사)고향사랑주부모임 강원도지회, (사)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 등은 이날 농협중앙회 강원본부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갖고 신임 도회장을 선출한 뒤,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사)고향주부모임 강원도지회장에 손재선(65) 고향주부모임 강릉시지부장이, (사)농가주부모임 강원도연합회장에 안정미(56) 철원군 농가주부모임 회장이 각각 선출돼 취임했다.

손재선 도지회장은 취임사에서 "농촌과 도시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안정미 도연합회장은 "여성 농업인의 지위 향상과 지역사회에 대한 봉사활동에 앞장서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특히 이날 정기총회에 참석한 18개 시·군회장, 조합동창회장, 읍·면분회장, 농협 여성복지 담당자 등 130여명은 고향사랑기부제 성공 정착을 위한 홍보 강화 및 농축산물 답례품 경쟁력 제고, 도 단위 통합 마케팅 체계 확립에 따른 유통 선도 등을 약속했다. 오는 3월8일 진행될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의 공명선거 분위기 조성에도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김용욱 강원농협 본부장은 "지역사회 곳곳에서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고향사랑주부모임과 농가주부모임의 활동에 고마움을 표시한다"면서 "새롭게 선출된 임원들이 긍지와 보람을 갖고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사)고향주부모임과 (사)농가주부모임은 농협이 후원하는 봉사단체로 농촌일손돕기, 김장김치·전통장 담그기, 다문화가족 지원사업 등 꾸준한 이웃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한편 이날 총회에서는 고향주부모임 양구군지회 동창회(회장:김순덕), 인제농협 동창회(회장:우정미) 등과 농가주부모임 태백농협분회(회장:권경녀), 원주시연합회(회장:오정순), 대화농협분회(회장:유선자) 등에게 각각 우수조직 상을 수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