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강원지역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 ‘강원지역 종합교육협의체’ 출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한국폴리텍Ⅲ대학 춘천캠퍼스서
강원도·춘천·원주·강릉 공동 참여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이덕수)은 강원도 및 춘천·원주·강릉시와 함께 최근 춘천1캠퍼스에서 강원지역 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강원지역 종합교육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강원도내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폴리텍Ⅲ대학과 강원도 등 지자체들이 손을 잡았다.

한국폴리텍Ⅲ대학(학장:이덕수)은 최근 춘천1캠퍼스 융·복합실습지원센터에서 ‘강원지역 종합교육협의체’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폴리텍대학 캠퍼스별 교수진을 비롯해 강원도 및 춘천·원주·강릉시 관계자, 지역 기업 및 유관기관 관계자 등 24명을 위원으로 위촉하고 위촉패를 수여했다. 위원장은 이덕수 학장이, 부위원장에 최순식 교무기획처장이 위촉됐다.

위원들은 출범식 후 열린 분과별 1차 회의에서 춘천, 강릉지역에 강원도형 에너지신산업 인력 육성 계획과 원주지역 글로벌 첨단의료기기산업 관련 인력을 양성하는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종합교육협의체는 향후 5년간 종합계획에 따라 먼저 강원지역 산업인력 수요를 분석해 지역맞춤형 인재양성 계획을 수립한다. 폴리텍Ⅲ대학 춘천, 원주, 강릉캠퍼스에서 장비와 시설을 활용한 직업교육 훈련을 진행하게 된다. 대학 캠퍼스별로 전공 분야를 선정하고 인력양성에서 나아가 실제 취업에 관한 공동 수행방안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이덕수 한국폴리텍Ⅲ대학장은 “이번 강원지역 종합교육협의체 출범에 따라 지역맞춤형 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지자체 및 참여 기관과 상호 긴밀히 협력할 것”이라며 “이달 중순까지 진행하는 2년제 학위과정과 전문기술·하이테크 신입생 모집에도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