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일반

카카오모빌리티 대한민국 이동 트렌드 분석…도내 최고 핫플은 어디?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2022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분석
전국 인기음식점 20곳 중 6곳 강원 소재
통나무집닭갈비·청초수물회·동화가든 등

◇춘천 통나무집닭갈비 전경(사진=강원일보DB)
◇2022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

춘천에 위치한 통나무닭갈비가 지난해 카카오내비 이용객들의 전국 음식점 검색 순위 2위에 올랐다. 강원도내 관광지중 레고랜드와 속초해수욕장, 소노벨 비발디파크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카카오모빌리티 디지털경제연구소가 최근 발표한 '2022 카카오모빌리티 리포트'에 따르면 지난해 카카오내비에서 최다 검색량을 기록한 인기 음식점 상위 20곳 중 6곳이 강원도 내 업체였다.

도내 업체 중 최상위는 '춘천 통나무집닭갈비 본점'이었다. '군산 이성당 본점'에 이어 전국 2위를 기록했다. 12년 연속 블루리본서베이에 등재한 곳으로, 진짜 춘천닭갈비를 맛볼 수 있다는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4위는 사골 육수 베이스의 물회 맛집으로 유명한 '청초수물회 속초본점'이 차지했다. 7위는 '강릉 동화가든 본점'이었다. 국내 최초로 짬뽕순두부를 개발한 집이다.

이어 10위에는 고성바다를 전망으로 양식메뉴를 즐길 수 있는 '바다정원'이, 16위에는 '강릉 테라로사 커피공장 강릉본점'이 이름을 올렸다. 마지막 19위는 '홍천 양지말 화로구이'가 가져갔다. 고추장삼겹살과 더덕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이다.

인기 관광지는 계절, 기념일에 따라 다르게 나타났다. 그간 강원도는 어린이날 비인기 지역에 해당했지만, 지난해 '레고랜드'가 개장하며 전국 3위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속초해수욕장'도 지난해 어린이날 검색순위 16위로 올라섰다.

스키시즌인 1월에는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가 9위에 진입, 코로나19 확산세 완화와 함께 겨울 레저의 인기가 다시 돌아오고 있음을 짐작하게 했다.

카카오모빌리티 관계자는 "카카오내비의 인기 음식점은 지리적으로 넓게 분포돼 있고, SNS 상에서도 많이 언급되는 음식점들로 이뤄져 있었다"고 설명했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