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일반

공식 선거운동 시작…강릉 초반 기선잡기 경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강릉】4·10총선 공식선거운동 기간이 28일 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각 후보들의 초반 기선잡기 경쟁이 치열하다.

더불어민주당 김중남 후보는 선거 구호를 ‘못살겠다 심판하자’, ‘강릉부터 바꿔보자’로 정했다. 그는 민생현장에서 가장 많이 들었던 구절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김 후보는 "지역 일꾼을 뽑는 선거임에도 정책·인물 평가는 실종됐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 심판과 4선 국회의원에 대한 시민들의 반감, 피로감이 극에 달했다"고 지적했다. 지역화폐와 기본소득을 활용한 소상공인·자영업자 지원, K-컬쳐 문화산업·지식산업을 중심으로 세계 명품도시를 만들겠다는 의지다.

국민의힘 권성동 후보는 "선거 때마다 성과와 비전으로 시민의 선택을 받겠다는 마음으로 임해 왔으며, 이번 총선도 이것이 총선에 임하는 각오이자 전략"이라고 포부를 밝히고 있다. 권 후보는 선거운동 첫 날 후보토론회를 통해 먼저 유권자들에게 정책과 비전을 밝히면서 운동을 시작하겠다는 각오다. 천연물 바이오 국가산단 최종 유치, 철도 동해선 완성 및 고속화 사업, 제2혁신도시 유치 등을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개혁신당 이영랑 후보는 ‘축제는 선거, 선거는 축제’라는 슬로건으로 내세웠다. 이 후보는 "선거를 재미있고 즐거운 축제로 만들고 싶다. 개혁의 문이 열렸고, 선택은 이제 강릉시민의 몫"이라고 강조했다. 28일 첫 선거 유세로 강릉시내에서 아침 인사에 나서고, 오전에는 경포광장에서 선거 유세단 출정식을 가질 예정이다.

강릉시선관위는 28일 오후 2시 김중남 후보, 권성동 후보가 참여하는 후보자 초청 토론회를 진행한다. 개혁신당 이영랑 후보는 공직선거법 제82조의 2 조항에 따라 토론회 초청 대상이 되지 않아 연설로 대체한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피플 & 피플

이코노미 플러스